뉴스 > 산업

좀 더 정교한 조작을, 소니 ‘e스포츠’ 맞춤형 PS 컨트롤러 공개

▲ '레이저 라이주'와 '네이콘 레볼루션' (사진출처: 소니 공식 블로그)

PS4의 ‘듀얼쇼크4’는 경쟁자인 Xbox One 컨트롤러에 비해 불편한 점이 많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이에 소니 인터렉티브 엔터테인먼트 유럽(이하 소니)이 좀 더 편리하고 정밀한 조작이 가능한 새로운 듀얼쇼크4를 공개했다. 특히 소니는 e스포츠에 참여하는 프로 게이머에게 좀 더 넓은 선택지를 주기위해 신형 듀얼쇼크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 기존 '듀얼쇼크 4' (사진출처: 공식 홈페이지)

소니는 26일(현지시각)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전보다 더욱 세밀한 조작이 가능한 새로운 듀얼쇼크4 2종을 소개했다. 이 듀얼쇼크4는 고급 게임용 주변기기를 만드는 레이저와 네이콘이 소니 공식 라이선스를 얻어 제작한 것이다.

먼저 레이저에서 제작한 ‘레이저 라이주’는 좀 더 쥐기 편한 인체공학적인 디자인을 채택했다. 또, 컨트롤러 하단부에 헤드셋 볼륨이나 마이크 음소거 등을 조정할 수 있는 컨트롤 패널이 추가된다. FPS에서 사격 등에 쓰이는 L, R 트리거는 반응속도가 더욱 빨라지고, 누른 상태에서 고정하는 스위치가 추가된다.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직접 기능을 설정할 수 있는 별도의 범퍼와 트리거가 탑재된다.


▲ '레이저 라이주' 사진 (사진출처: 소니 공식 블로그)

네이콘이 만든 ‘네이콘 레볼루션’은 기존 듀얼쇼크4와 달리 8방향 십자키를 지원한다. 여기에 4개의 버튼을 추가했다. 사용자는 PC를 통해 컨트롤러의 모든 버튼을 재설정할 수 있고, 특정 매크로를 한층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여섯 종류의 추가 무게추를 장착할 수 있어 컨트롤러 무게 조정도 가능하다.

‘레이저 라이주’와 ‘네이콘 레볼루션’은 2016년 내에 판매될 예정이다.


▲ '네이콘 레볼루션' 사진 (사진출처: 소니 공식 블로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