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테일즈 오브 버서스, 세계수를 둘러싼 피할 수 없는 대결!

 

테일즈 시리즈는 과거 SFC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를 시작으로, 최근의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까지 다양한 작품을 선보이며 꾸준한 인기를 누려왔다. 지금까지의 방대한 세계관을 토대로, 테일즈 시리즈의 캐릭터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새로운 타이틀, ‘테일즈 오브 버서스’가 2009년 8월 6일 PSP로 선보인다. 기존에도 테일즈 시리즈들 사이의 크로스오버 타이틀은 종종 있어왔지만, ‘대전액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로 선보이게 될 이번 작품은 전 시리즈 최초로 ‘등장 캐릭터간의 결투’를 그려나갈 예정이다.

 

나에겐 유그드라실의 열매가 반드시 필요해!

세계수 유그드라실에게 세계를 유지하는 근원인 ‘마나’를 공급받아서 유지되는 다이란티아 대륙. 이 신비로운 나무는 3년에 한번, 어떠한 소원도 이룰 수 있는 ‘위대한 결실’이라 불리는 단 하나뿐인 열매를 맺는다. 다이란티아의 무수한 사람들은 자신의 야망을 위해 이 열매를 둘러싼 치열한 전투를 벌여왔다.

 

끝없이 계속되는 전쟁 끝에, 평화를 갈망한 사람들은 ‘세계수 협정’을 맺게 되어 전투를 중단하게 된다. ‘세계수 협정’이란 각국을 대표하는 전사 ‘시그루스’를 선발해 무투대회에서 서로의 실력을 겨루고, 이 곳에서 우승한 자에게 ‘위대한 결실’의 취득권을 주는 협정이다. 이 전설의 열매를 획득하는 자는 누가 될 것인가! 그것은 플레이어의 선택에 달려있다.

 


▲세계수의 열매를 둘러싼 ’시그루스’들의 대결이 시작된다?

 

지금까지 체험하지 못한 캐릭터간 대결

‘테일즈 오브 버서스’에 출전하는 캐릭터의 수는 총 35명이다. 시리즈로 구분되었던 기존의 틀을 벗어나,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를 골라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자신이 고른 캐릭터의 시점으로 다이란티아를 모험하는 스토리모드도 놓치면 안될 중요한 요소! 캐릭터별 고유 이벤트나 숨겨진 요소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시리즈를 불문하고 최대 4명까지 죽음의 링 위에서 싸우게 된다!

 


▲화려한 공중 콤보도 빠질 수 없는 재미

 

달라진 설정의 캐릭터들

여러 시리즈의 주인공들을 모아놓은 게임인 만큼, 주인공들의 설정도 바뀌었다. 기존의 주인공이가진 원래 설정과 ‘테일즈 오브 버서스’에서 바뀐 설정을 비교해보는 것도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하게 된다.

 

스탄 엘론 (테일즈 오브 데스티니)

기사왕국 프레스베르그 2대 기사단의 단장이었지만, 현재는 나라를 떠나 단독으로 여행을 하고 있다. 3년 전 유그드라실 배틀에도 참가해서 결승전까지 올라간 기록이 있지만, 대회 참가중 ‘어떤 사건’에 의해 동료를 잃었다. 현재는 죽은 동료의 원수를 찾아 세상을 떠도는 중이다.

유리 로웰 (테일즈 오브 베스페리아)

어쩌다 보니 자유도시 다인을 대표하는 ‘시그루스’가 된 청년. 자유도시의 아랫마을에서 해결사로 살고 있으며, 일상적인 의뢰 외에 ‘검은 세계’의 위험한 일과도 관련이 있는 듯 하다. 짐작하기 힘든 이면을 가진 수수께끼의 인물.

싱 메테오라이트 (테일즈 오브 하츠)

변경의 땅에서 오게 된 신기한 무기를 가진 소년. ‘시그루스’로써 대회 출전권은 가지고 있지 않지만, 자신의 소중한 것을 되찾기 위해서, 어떤 소원이라도 이루어준다는 ‘위대한 결실’을 얻기 위해 유그드라실 배틀 참가를 노리고 있다.

크라토스 아우리온 (테일즈 오브 심포니아)

보수를 받고 의뢰한 임무를 해결해주는 일류 용병. 신성국가 헤이즐의 대표로 고용되어 유그드라실 배틀에 참가하게 된다. 검과 주술을 사용하며 어떤 경우라도 냉정함을 유지하는 노련한 용사이기도 하다.

루크 폰 파브레 (테일즈 오브 디 어비스)

신흥제국 니즈호그의 왕자. 왕위계승의 통과의례로 제국 상위층으로부터 강제로 유그드라실 배틀에 참가하게 되었다. 자신이 왕자라는 것과, 그 특권을 행사하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고 있다. 상당히 거만한 스타일의 인물.


테일즈 오브 버서스의 공식 프로모션 영상

대표적인 캐릭터들의 플레이 모습이 담겨있는 영상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었다. 알려진 3D 전투 이외에 수수께끼의 2D 모드가 존재하는 것이 영상에 나타나 있는데, 이 모드에 대해선 아직 알려진 바가 없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매트릭스 소프트웨어
게임소개
'테일즈 오브 버서스'는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부터 최신작 '테일즈 오브 하츠'까지, '테일즈' 시리즈 중 13작품, 35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 대전 액션 게임이다. 낙석, 웜홀, 마나 레이저 등 다양한 장치와...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