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케인랜드 CBT, 쉴 틈 없는 무한재미를 선사한다

/ 2


▲ 28일(수)부터 CBT를 진행하는 동화같은 게임 '케인랜드'


쿤룬코리아가 서비스하는 애니메이션 판타지 웹 MMORPG `케인랜드’가 28일(수)부터 비공개테스트를 실시한다.

‘케인랜드’는 모험, 마법, 잃어버린 문명 건설 등의 판타지를 소재로 한 애니메이션 MMORPG다. 젊은 모험가가 악의 신에 대항하며 ‘케인랜드’를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여정을 다룬 게임으로, 유저들은 그 주인공의 역할을 하게 된다. 편한 게임과 통쾌한 타격감을 컨셉으로 잡고 있으며, 그것에 맞게 쉬운 접근성과 조작성은 물론, 화려한 스킬의 특수효과와 타격감을 갖추고 있다. 비공개테스트에서는 전사, 법사, 궁수 등 세 가지 직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코스튬시스템과 변신 시스템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가질 수 있게 된다. 그 외에도 ‘길드시스템’, ‘던전시스템’, ‘거점 쟁탈전’ 등 ‘케인랜드’만의 독특한 요소를 갖추었다.

통쾌한 타격감과 편한 게임을 위한 준비물

‘케인랜드’는 편한 게임과 통쾌한 타격감을 컨셉으로 잡고 있다. 풀 스크린을 바탕으로 정교한 묘사와 더불어, 특수효과와 조명효과 등을 사용하여 시각적인 효과를 더했으며, 이를 통한 타격감을 구현한다.

게임 외적으로는 다운로드와 설치, 클라이언트 실행 과정의 복잡함을 배제한 웹브라우저 방식으로 진입장벽을 낮추었으며, 게임 내에서도 유저의 편의를 위한 기능들이 제공된다. 자신의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다른 유저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위탁판매 경매소’와 ‘만능 자동 사냥도우미’ 기능이 그것이다.


▲ 위탁판매를 통한 편리한 거래가 가능하다

‘위탁판매 경매소’는 로그인 상태와는 관계없이 아이템을 사고팔 수 있으며, 유저가 판매시간을 정할 수 있는 편의를 제공한다. ‘만능 자동 사냥 도우미’는 길 찾기, 퀘스트 완료, 체력 회복, 물약 먹기, 스킬 사용, 아이템 획득, 이벤트 참여 등의 게임의 전반적인 기능과 함께, 전투를 보조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 자동 시스템의 세세한 설정이 가능하다

다양한 얼굴을 가진 캐릭터

‘케인랜드’에서 강력한 근거리 공격능력과 높은 체력을 바탕으로 한 전사, 각기 다른 속성의 마법이 사용 가능하며 가장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법사, 그리고 민첩한 원거리 공격능력과 가지고 있는 궁수 등 세 가지의 직업이 존재한다. 각 직업당 남, 여의 성별이 존재하고, 그 캐릭터를 바탕으로 한 ‘코스튬시스템’과 ‘정령시스템’ 등의 컨텐츠는, 캐릭터의 다양한 활용을 가능하게 한다.



▲ 선택할 수 있는 캐릭터들

캐릭터들에게 개성을 부여하는 ‘코스튬시스템’은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게 해준다. 옷, 머리스타일 등 다양한 꾸미기를 통해 캐릭터의 외형뿐 아니라 장비의 외형과 능력도 변화시키며, 자신이 좋아하는 만화 속 캐릭터의 모습으로 만들 수도 있다. 날개와 펫은 레벨의 상승과 함께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하게 된다. ‘정령시스템’을 통해서 게임 속 모든 다른 캐릭터나 몬스터의 모습으로 변할 수 있으며, 몬스터의 경우 변신을 하게 되면 능력도 똑같이 획득 할 수 있다. 특수한 스킬의 사용으로 게임을 보조하거나, 몬스터를 소환하는 등 여러 가지 부가기능이 존재하는 시스템이다.


▲ 코스튬으로 꾸며진 캐릭터에서 익숙한 날개가 보인다

쉴 틈 없이 즐겨야 할 것들

게임에서 레벨이 10이상이 된다면 3만 금화를 지불하여 길드를 만들 수 있게 된다. 여러 길드에 중복으로 소속 될 수 없으며, 길드원이 되면 ‘거점쟁탈전’을 즐길 수 있게 된다. 자신이 속한 길드원과의 팀워크를 통한 전투의 재미와 함께 승리 시에는 특별한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매일 버프와 돈을 수령할 수 있으며, 길드장에게 제공되는 보물상자도 획득 할 수 있다.

‘케인랜드’는 ‘독립던전’이라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이 던전은 개인용과 파티사냥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그 던전에 입장한 개인이나 파티를 위한 독립 공간이다. 진입 후 주어지는 퀘스트를 완수하며 관문들을 통과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모두 탐험해 임무를 완수해야만 마지막 통과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본인의 레벨보다 높은 곳에는 진입 할 수 없다. 파티로 진행해야 하는 던전은 하루에 한번 입장할 수 있는 제한이 있다.

그 외에도 가면무도회, 늑대인간 사냥과 같은 특별한 이벤트와 비밀퀘스트 등 다양한 즐길 것들 것 준비되어 있다.


▲ 독립 던전에서 미션을 부여받는 모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웹게임
장르
MMORPG
제작사
쿤룬
게임소개
'케인랜드'는 모험, 마법, 잃어버린 문명 건설 등을 소재로 제작된 애니메이션 판타지 MMORPG로, 아주 오래 전 악신의 능력이 마법왕국을 지배하게 되는 과정에서 젊은 모험가가 등장, 케인랜드의 평화를 위해 악...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2003년 7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