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메이플스토리 꿀팁] '노가다 목장갑' 제작으로 부자되는 법

'노가다 목장갑'은 메이플스토리 저레벨 유저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다. 레벨 10부터 착용할 수 있고, 주문의 흔적 강화와 스타포스 강화를 진행하면 링크 캐릭터 육성에 유용하기 때문이다.


획득 방법도 쉽다. '동물의 가죽' 15개만 있으면 '노가다 목장갑'을 제작할 수 있다. 해당 아이템은 스카니아 서버 기준 약 30만에서 50만 메소에 거래되는 비교적 값싼 아이템이다. 그러나 일요일의 피버타임을 이용하면 훨씬 비싸게 팔 수 있는데,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자.


▲ 아무 작업도 되지 않은 '노가다 목장갑'은 비교적 싼 가격에 거래된다




'노가다 목장갑'을 제작하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동물의 가죽' 파밍이다. 해당 아이템은 메이플스토리의 모든 동물형 몬스터에게서 얻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불타버린 땅 : 와이어보어의 땅'과 '엘나스 : 얼음골짜기2'는 '동물의 가죽' 파밍에 최적화된 사냥터다.


'불타버린 땅 : 와일드보어의 땅'은 페리온과 가깝다. 이곳에서 등장하는 와일드보어는 '동물의 가죽' 드롭률이 높고, 리젠 속도 역시 굉장히 빠르다.


'엘나스 : 얼음 골짜기2'는 '화이트팽'이 등장하는 사냥터다. 폐광 바로 앞에 위치해 있는데, 걸어가면 시간이 걸리니 엘나스의 '위험지역 총알택시'를 이용하자. '얼음골짜기2'는 3층으로 이루어진 사냥터로 y축이 길지만 1층에서 3층으로 이동하는 히든포탈이 마련되어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 와일드보어의 리젠률은 다른 사냥터와 비교할 바가 못 된다



▲ 히든 포탈을 사용하면 좀 더 쉽게 사냥할 수 있다




충분한 '동물의 가죽'을 얻었다면 '노가다 목장갑'을 제작하자. 우선 마이스터 빌로 이동한다. 장비 제작의 마스터 '에이센' 옆에 있는 모루를 통해 제작을 시작할 수 있다. 


제작 방법은 간단하다. 파밍으로 모은 '동물의 가죽' 15개와 마이스터 빌의 맹스에게 구입할 수 있는 '하급 연마제' 1개만 있으면 된다. 사냥을 통해 모은 '동물의 가죽'을 모두 '노가다 목장갑'으로 만들자.


▲ 장비 제작의 마스터 '에이센'을 통해 제작 가능하다


이제 '노가다 목장갑'을 비싸게 만들어 팔 일만 남았다. '피버 타임'이 시작되는 일요일을 기다리자. '피버타임'은 강화 확률이 25% 상승하는 이벤트다.


주문서는 '30% 강화 확률 주문서'를 사용한다. 다른 요일이라면 실패만 하고 그리 큰 이득을 얻지 못하겠지만, '피버 타임'에는 55%까지 성공 확률이 올라가므로 경우에 따라 많은 돈을 벌 수 있다. +2, +3강화 노가다 목장갑은 잘 팔리지 않고 가격도 낮아 합성을 통해 재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만약 +4, +5강화 노가다 목장갑이 완성됐다면 경매장을 통해 500만 메소 이상에 판매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