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리니지2 레볼루션 꿀팁] '축복받은 강화 주문서' 획득법 총정리

/ 1
리니지2 레볼루션에서 장비를 강화하기 위해서는 '장비 강화주문서'나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가 필요하다. '장비 강화주문서'는 강화 성공 시 +1의 강화도가 오르며,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는 최대 +2까지 상승한다. 때문에 8~9 강화까지는 '장비 강화주문서'를 사용하고, 이후에는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쓰는 게 일반적이다.

하지만, 요일 던전에서 쉽게 얻을 수 있는 '장비 강화주문서'와 달리,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는 획득이 까다롭다. 이에 게임메카는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의 획득 처를 총정리해 보았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통해 살펴보자.


▲ '장비 강화주문서'보다 더 귀한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



첫 번째 방법은 주간 퀘스트 보상인 '고급 재료 상자'에서 얻는 것이다. '고급 재료 상자'는 하루 15번 할 수 있는 주간 퀘스트를 총 105번 하면 받는 보상이다.

퀘스트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춰 주어져 무리 없이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주의할 점이 있는데, 1주일 동안 주간 퀘스트를 단 한 번도 놓쳐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퀘스트 105번 중 한 번이라도 완료하지 못하면 '고급 재료 상자'를 획득할 수 없다.

두 번째 방법은 결투장 명예점수 보상이다. 하루 획득 명예점수가 40점 이상이면 '상급 보상 상자'를 얻으며, 여기서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만약 '상급 보상 상자'를 노리고 결투를 진행한다면, 순위를 올리기보다는 자신보다 약한 상대 위주로 결투를 진행해 4~5연승을 달성하자. 한 번 승리할 때마다 10점의 명예점수를 얻을 수 있으니 어려움 없이 '상급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 주간 퀘스트 105번 완료 보상인 '고급 재료 상자'에서 획득 가능하다


▲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원한다면 결투장 연승을 노려보자



혈맹에 가입하면 혈맹원들과 같이 입장할 수 있는 '혈맹 던전'을 이용 가능하다. 혈맹 던전에는 '바르칼론의 흔적', '여왕 개미의 동굴', 크루마 코어의 방' 세 종류가 있고, 각 던전은 쉬움, 보통, 어려움의 단계로 나눠진다. 

난도 보통 이상의 던전에 입장 후 보스를 처치하면 보상으로 '보스 고급 전리품 상자'를 지급하는데, 이곳에서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물론 100% 확률로 나오지는 않지만, 다른 획득법에 비해 비교적 확률이 높다. 혈맹 군주가 혈맹 던전 파티를 모집하면 반드시 참여하자.

필드 보스들에게서도 '축복받은 장비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스테노아', '은빛 수염', '정령 목자' 등 총 10마리의 필드 보스는 2시를 기준으로 4시간마다 등장한다. 공략에 참여해 보스의 처치 기여도가 높으면 '보스 전리품 상자'를 얻고, 여기서도 높은 확률로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지급한다.


▲ 혈맹 던전 보통 이상의 난도에서 획득 가능하다


▲ 필드 보스 시간을 확인하고 꾸준히 잡아주도록 하자



리니지2 레볼루션은 공식 카페를 통해 차후 업데이트될 '공방 시스템'을 소개했다. 이 콘텐츠에서도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고 전했다. '마프르의 가호' 제작과 동일하게 여러 장의 '장비 강화주문서'를 조합하면 될 전망이다.

캐시, 혈맹 상점 이용도 하나의 방법이다. 블루 다이아, 레드 다이아 1,200개로 13개의 재료 상자를 살 수 있으며 높은 확률로 '축복받은 장비 강화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혈맹 상점에서는 블루 다이아만 사용 가능하지만, 캐시 상점에서는 블루 다이아, 레드 다이아 둘 다 사용할 수 있으므로 참고하자.


▲ 조합을 통해 '축복받은 장비 강화주문서'를 제작할 수 있다 (이미지 출처: 공식 카페)
  

▲ 캐시 상점이나 혈맹 상점의 재료 상자에서도 획득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