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크아' 유저 1만 명의 정성으로, 넥슨 에티오피아에 식수 지원

/ 1

▲ 넥슨 '에티오피아' 식수지원 기부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5월 19일, 사회복지법인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에티오피아 현지에 식수 18만 리터와 식수탱크를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넥슨의 캐주얼 온라인게임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에서 진행된 기부 이벤트 유저 참여 결과에 따라 넥슨이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4월 1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 게임 내 기부 이벤트에는 유저 1만 명 이상이 참여했으며, 세이브더칠드런은 5월 초 에티오피아 현지에 식수탱크를 설치하고 식수 18만 리터를 채웠다.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개발 및 서비스를 총괄하는 넥슨 한재석 디렉터는 "가뭄으로 심각한 식수난을 겪고 있는 에티오피아를 위해 게임 이용자들과 합심하여 작은 정성을 보탰다"며, "아이템의 획득과 등록 등 여러 절차가 있던 이벤트임에도 불구하고, 열띤 참여와 성원을 보내준 유저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세이브더칠드런 조민선 대외협력부장은 "넥슨의 지원으로 에티오피아에 식수를 성공적으로 공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지역의 구호활동에도 게임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해외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1년부터 아프리카, 라오스, 인도네시아 등 총 6개국 오지에 '해외 작은 책방'을 조성하고 도서 약 8만 권을 기부한 바 있다. 또한 2015년에는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 e스포츠 리그 '액션토너먼트' 관람료 전액을 '팀앤팀 인터내셔널'에 기부해 '아프리카 생명의 물 만들기 프로젝트(우물파기)' 사업을 지원하기도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액션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는 물풍선을 이용하여 상대를 물방을에 가두어 터뜨리면 이기는 방식의 액션 게임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데쓰매치, 팀 게임 등의 기본 모드 뿐 아니라 부활대전, 고슴도...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