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웹게임

HTML5 가능성 확인한다, 웹젠 '대천사지검H5' 중국서 오픈

HTML5로 개발된 웹 MMORPG '대천사지검H5' (사진제공: 웹젠)
▲ HTML5로 개발된 웹 MMORPG '대천사지검H5'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29일, 중국 퍼블리셔 37후위를 통해 '뮤' IP를 기반으로 제작된 웹 MMORPG '대천사지검H5' 중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대천사지검H5’는 지난 2014년 중국에서 출시돼 웹게임 접속순위 1위, 첫 달 매출 164억원 등 중국 웹게임시장에서 흥행한 '대천사지검(국내 서비스명 뮤 이그니션)'을 HTML5 버전으로 개발한 게임이다. 원작보다 향상된 그래픽과 콘텐츠가 특징이다.

'대천사지검H5'은 지난 8월 중국에서 두 차례 테스트를 거친 뒤, 웹게임과 모바일게임 이용자 양 쪽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HTML5 기술을 통해 하나의 계정으로 PC와 모바일을 오가며 접속할 수 있다.

웹젠은 ‘대천사지검H5’ 출시와 함께 모바일과 PC간 연동이 가능한 게임플랫폼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HTML5 MMORPG 시장을 선점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난 8월, HTML5 게임 개발 업체 후딘, 37후위 등 중국 게임 개발사들과 '뮤' IP 기반 웹게임 개발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대천사지검H5' 스크린샷 (사진제공: 웹젠)
▲ '대천사지검H5' 스크린샷 (사진제공: 웹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뮤 이그니션 2016. 10. 10
플랫폼
웹게임 |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뮤 이그니션’은 웹젠의 MMORPG ‘뮤 온라인’의 콘텐츠를 웹게임으로 옭긴 작품이다. 개발사로는 중국 37완이 맡았으며, 이미 중국에서 ‘대천사지검’이라는 제목으로 이미 선보인 바 있다. 특히 원작의 세계관이...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