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뮤 온라인과 순수미술의 만남, 'MUTE' 전시회 14일 개최

/ 4
'뮤' 미술작품 전시회 'MUTE'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 '뮤' 미술작품 전시회 'MUTE' 대표이미지 (사진제공: 웹젠)

웹젠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AYA아트코어브라운과 함께 ‘뮤’ 작품 전시회인 ‘MUTE’를 공개한다. 이후 10월 16일부터 10월 30일까지 서울 강남 브라운 갤러리에서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전시를 진행한다.

웹젠은 ‘MUTE: 소리를 줄이면 보이는 것들’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미술작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전시에는 국내외 다수의 팬을 보유하고 있는 김단비, 박초월, 장정후, 조윤진, 최나리 작가가 ‘뮤’ 게임 캐릭터와 콘텐츠 등 다양한 게임 요소들을 작가 별 고유한 표현기법을 이용해 제작한 미술작품 14종이 전시된다. 특히 관람객들이 게임의 배경음악과 음향효과에서 벗어나, 고요하지만 차분한 분위기에서 작품 안에 역동적으로 표현된 게임의 세계관을 느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웹젠은 현대적 콘텐츠인 게임과 순수미술이 만나 완성된 작품을 통해 게임 이용자들은 물론 게임을 즐기지 않는 일반 관람객들에게도 ‘뮤’ 세계관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웹젠은 미술작품을 활용한 컬러링 북, 스마트폰 케이스, 머그컵 등의 다양한 기획상품을 전시한다. 관람객들이 전시를 관람한 후에도 생활 속에서 작품의 여운을 느낄 수 있도록 꾸밀 계획이다.

웹젠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미술, 음악, 웹툰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들과 함께 게임과 예술을 접목시키는 공동 작업을 전개해 나갈 예정이다. 한국을 넘어서 ‘뮤’를 즐기는 전 세계 게이머들을 위해 각국 현지 예술가와의 협업도 계획 중이다.

이외에도 2차 파생상품, 웹툰, 웹드라마 등 IP를 활용한 콘텐츠 및 브랜드 상품 등 전략 사업 부문에서 지속적으로 파트너사를 확대하고 있다.

박초월 작가의 '뮤군주' (사진제공: 웹젠)
▲ 박초월 작가의 '뮤군주' (사진제공: 웹젠)

최나리 작가의 '요정 마토' (사진제공: 웹젠)
▲ 최나리 작가의 '요정 마토' (사진제공: 웹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웹젠
게임소개
풀 3D MMORPG '뮤 온라인'은 미지의 대륙 '뮤'를 무대로 펼쳐지는 영웅들의 서사시를 그린 게임이다. '뮤 온라인'은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10만 가지가 넘는 무기 및 방어구 조합, 빠른 전투 템포...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