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오락실 간판 슈팅 '하우스 오브 더 데드', 극장식 4D로 돌아왔다

/ 1


▲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 공식 홍보 이미지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아케이드 건 슈팅 게임의 최고봉으로 꼽히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 신작이 발표됐다. 세가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 신작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을 공개하며, 일본에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996년에 처음 발매된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는 끝없이 나오는 좀비 무리를 상대로 싸우며 나아가는 건 슈팅 게임이다. 어마어마한 인기를 끈 이 시리즈는 아케이드 게임으로는 물론 PC 및 콘솔로도 여러 번 이식됐으며 영화로도 두 번이나 제작됐다. 이번에 공개된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은 시리즈 최신작으로, 제한된 실내공간에서 좀비와 싸우며 길을 뚫고 나아가는 구성은 전작들과 동일하다.



▲ 역대 가장 많은 수의 좀비가 동시에 등장한다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의 가장 큰 특징은 언리얼 4 엔진을 사용한 뛰어난 그래픽이다. 공개된 스크린샷에서는 좀비의 썩어문드러진 피부가 오싹할 정도로 잘 묘사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50마리 이상이 한 화면 안에 동시에 등장해 움직이는 기괴하고 장엄한 장면도 볼 수 있다. 이는 역대 시리즈 중 가장 많은 수의 좀비가 한꺼번에 등장한 것이다.

 

그 외에도 세가는 최신 기술이 적용된 극장식 아케이드 기기를 통해서 "경험하지 못했던 공포를 선사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실제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에는 공기를 분사하는 에어 캐논과 진동으로 생생한 자극을 주는 바이브레이팅 시트 등 독특한 기술이 다수 도입됐다. 최근 영화에서 각광받는 4D기술로, 다양한 감각적 자극을 통해 공포감을 극대화한다는 것이다.



▲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 아케이드 기기 외관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한편 세가는 19일부터 21일, 3일 동안 세가 아키하바라 3호관에서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정식 배급일정은 미정이며, PC 및 콘솔 이식 여부는 공개되지 않았다.






▲ '하우스 오브 더 데드 ~ 스칼렛 던' 스크린샷 (사진출처: 세가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비디오
장르
슈팅
제작사
세가
게임소개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스칼렛 던’은 세가에서 7년만에 선보이는 슈팅게임 ‘더 하우스 오브 더 데드’ 시리즈 최신작이다. 전과 다르게 언리얼 엔진 4로 개발하여 보다 실감나는 그래픽을 선보이며, 슈팅의 쾌감 ... 자세히
이새벽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2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