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가상세계로 출발, '듀랑고' 예능 프로 6월 3일 첫 방영

/ 1

▲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 트레일러 (영상 출처: MBC 공식 유튜브 채널)

'야생의 땅: 듀랑고'를 소재로 한 신규 프로그램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가 오는 6월 3일부터 MBC를 통해 방영된다.

'두니아~처음 만난 세계'는 넥슨 모바일 MMORPG '야생의 땅: 듀랑고'를 소재로 한다 가상의 세계 '두니아'에 떨어진 출연자 10인의 생존 과정을 다룬다.

방송 방영일은 5월 24일에 열린 제작발표회 현장에서 공개됐다. 현장에는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박진경PD, 이재석PD와 출연진 10명(유노윤호, 정혜성, 루다, 권현빈, 샘오취리, 돈스파이크, 구자성, 한슬, 오스틴강, 딘딘)이 참석했다.




▲ '두니아~ 처음 만난 세계' 제작발표회 현장 (사진제공: 넥슨)

'두니아' 박진경 PD는 "많은 연령대의 시청자가 즐겨보는 일요일 '일밤' 시간대에 새 예능을 맡게 됐고,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것을 보여주기 위해 게임을 결합한 예능을 기획하게 됐다. 게임은 한류를 이끄는 한 축이기도 하고, 최근에는 2049세대뿐만 아니라 부모님 세대도 게임을 많이 즐기고 있어 주말 시간대에 경쟁력이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라며 "시청자 투표 등이 주를 이루게 될 것으로, 시청자들과 함께 만들어나가는 프로그램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재석 PD는 "게임을 활용해 어떤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풀어나갈지 고민하다가, 평소에 많이 즐겨 보는 미드, 영화, 그리고 게임을 결합해 잘 풀어나가면 새로울 것이라고 생각했다. 프로그램의 배경과 후반작업(편집) 등으로 한 편의 드라마를 보는 듯한 새로운 예능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두니아' 메인 트레일러도 최초 공개됐다. '야생의 땅: 듀랑고' 내에서 유저들의 상황을 전달하는 NPC 'K' 목소리를 연상케 하는 내레이션으로 "당신들은 지금 ‘두니아’에 왔어요. 힘든 얘기지만, 당신들이 살던 그곳으로는 이제 못 돌아가요"라는 안내와 함께 출연진들이 현대 세계에서 미지의 '두니아' 세계로 워프하는 상황을 나타냈다.

또한, 출연진이 무인도 '두니아' 세계에서 어떻게든 적응해서 살아남기 위해 서로 힘을 합쳐 상황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을 담아냈다. 공룡 세계를 배경으로 하는 '야생의 땅: 듀랑고'와 같이 '두니아' 세계에 거대한 공룡이 등장해 출연진들을 위협하고, 출연진들이 이에 대처하는 장면도 담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