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모바일

PC, 모바일 넘어… ‘포트나이트’ 스위치까지 진출하나

/ 1

▲ '포트나이트' 등 다양한 게임이 담긴 닌텐도 E3 쇼륨 유출 이미지 (사진출처: 4chan) 

PC와 모바일에서 광폭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영역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오는 12일부터 열리는 E3 2018 현장에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이 공개된다는 소문이 돈 것이다. 특히 해외 게임 매체를 중심으로 이 소문이 사실임을 입증하는 내용이 연이어 나오며 신빙성을 더하고 있다.

단서가 나온 곳은 미국 커뮤니티 사이트 4Chan이다. 이 사이트에서 본인이 닌텐도 E3 부스 쇼룸 디스플레이 설치 작업에 참여했다고 밝힌 익명의 제보자가 E3 라인업 일부를 촬영해 올린 것이다. 이 사진에는 총 9개 게임이 담겨 있다. 이 중 가장 눈길을 끄는 게임은 ‘포트나이트’다. ‘포트나이트’ 외에도 ‘드래곤볼 파이터즈’, ‘몬스터 헌터 XX’, ‘피파 19’, ‘오버쿡 2’, ‘킬러 퀸 블랙’,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등 다양한 게임 이름이 사진에 담겼다.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이 소문의 주인공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지난 5월 16일에는 닌틴도 게임을 전문적으로 리뷰하는 유튜버 ‘Austin John Plays’가 본인 트위터를 통해 닌텐도가 E3에서 선보일 게임 명단을 담은 사진을 공개했다. 사진에는 지난 30일에 공식 발표된 ‘포켓몬스터 레츠고’ 외에도 ‘폴아웃 3’, 그리고 ‘포트나이트’가 있다.

여기에 복수의 해외 게임 전문지가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에 대한 소문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우선 Kotaku는 에픽게임즈 사정에 능통한 익명의 제보자를 통해 ‘포트나이트 스위치 버전이 발표될 것이다’라고 전해들었다고 보도했다. 이어서 destructoid는 4chan을 통해 공개된 게임 리스트가 아직 보도제한이 걸려 있는 E3 스케줄과 겹친다고 전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포트나이트 2018. 01. 23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에픽게임즈
게임소개
‘포트나이트’는 에픽게임즈에서 개발한 온라인 협동 생존게임으로, 샌드박스 건설과 타워 디펜스와 같은 몰려오는 재미를 앞세우고 있다. 플레이어는 낮에 다양한 재료를 수집해 요새를 건설하고, 저녁에는 몰려오는 좀비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