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김용 소설 배경 모바일 MMORPG '천룡팔부M' 올 여름 출시

/ 4
올 여름 경 국내 서비스 예정인 '천룡팔부M' (사진제공: 창유닷컴코리아)
▲ 올 여름 경 국내 서비스 예정인 '천룡팔부M' (사진제공: 창유닷컴코리아)

창유닷컴코리아는 자사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천룡팔부M for kakao' 국내 출시를 결정하고 BI를 공개했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무협소설 거장 김용의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 모바일 MMORPG로, 중국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 최고 매출 2위를 기록한 바 있다. 서비스 1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최고 매출 10위권을 유지하며 현지 유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소설 속의 예측할 수 없는 반전 서사와 매력적인 등장 인물들을 완벽하게 게임에 구현해 소설을 읽는 듯한 감동을 전달하며, 상상속에서만 가능했던 초현실적인 무공을 실감나게 재현한 점이 특징이다. 

이 밖에 광활한 오픈 필드를 통한 높은 자유도, 파티 던전, 방파 대전, 축국 대회, 채집과 제작 등 일상 콘텐츠와 신기, 암기, 경맥 등 무협 소설의 성장 시스템을 적용했다.

창유닷컴코리아 관계자는 “중국에서 무협 게임 열풍을 일으킨 ‘천룡팔부M for kakao’를 한국에도 선보일 수 있게 되어 진심으로 기쁘다”며 “완벽한 현지화 작업은 물론 방대한 콘텐츠와 즐길거리를 꾸준히 추가하여 예측 불가 MMORPG의 진수를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천룡팔부M for kakao’는 현지화 작업을 거쳐 7월 중 사전등록 이벤트를 시작으로 올 여름 경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