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유니티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에 구글 광고 추가된다

/ 4

▲ 유니티 CI (사진제공: 유니티)

유니티테크놀로지스는 7일, 구글 모바일 광고 사업 부문 '구글 애드몹(AdMob)'과 모바일게임 광고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된 게임에 구글 앱 광고를 유치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유니티가 제공하는 인앱 광고 플랫폼 '유니티 애즈'에 구글 광고 앱 '유니버셜 앱 캔페인'이 포함된다. 파트너십은 전세계 유니티 개발자와 구글 광고주라면 즉시 이용 가능하다.

이를 통해 유니티 엔진으로 게임을 만든 개발사 입장에서는 더 많은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으며, 구글 광고주는 모바일게임 유저에게 더 많이 광고를 노출하는 기회를 노릴 수 있다. 유니티 엔진으로 만든 콘텐츠, 게임 등은 전세계 30억 개 이상 기기에 탑재되었으며 지난 12개월 동안 240억 회 이상 설치됐다.

유니티 애즈에 대해 유니티는 15억 대 기기에 도달하며 매월 94억 회 이상 광고를 노출한다. 유니티는 유효시청 비율에서 지속적으로 97.8%를 기록하여 업계 성과 기준인 54.7%를 상회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2017년 4분기 모스트 애널리스틱 벤치마크 및 2018년 4월 유니티 자료 기준이다.

실제로 NHN엔터테인먼트, Yodo1 및 Doodle Mobile 등 매체 게임에서 광고를 노출한 결과 구글 광고시청완료율이 기존 평균치인 32.5%에서 87.5%로 향상되었다고 덧붙였다

유니티 줄리 슈메이커 광고주 솔루션 담당 부사장은 “매일 유니티로 제작된 모바일게임 콘텐츠가 소비되는 시간은 90억분 이상일 만큼 이 시장은 광고주가 매우 큰 성과를 달성할 수 있는 잠재적 가치가 있다. 광고주들은 더욱 가치 있는 글로벌 사용자의 마음을 사로잡고, 광고 성과를 높이고, 캠페인을 새로운 차원으로 확대할 수 있다”며,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광고주들이 강력한 광고 채널인 모바일 게임 시장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고, 사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글 씨씨 샤오 모바일 광고 담당 부사장은 "구글은 모바일 게임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지난 몇 년간 유니티와 광고 통합 관련 협업을 진행해왔다. 이 협업은 전세계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는 방법을 광고주에게 제공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며, "특히 신규 레벨 잠금 해제나 추가 파워업과 같은 보상으로 더욱 만족스러운 게임 경험을 제공하는 사용자 중심의 보상형 광고 경험을 통해 광고주들을 더욱 다양한 게임과 연결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