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이것만 따라가자, 지스타 100% 즐기는 추천 경로

/ 1
'지스타 2018'의 최대 피크인 주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게임쇼답게 올해도 즐길 거리가 넘쳤는데요. 주중임에도 불구 수많은 관람객들이 게임 시연과 이벤트를 즐기기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이에 일부 부스에서는 방문객이 몰려 일시적으로 입장이 제한될 정도였습니다.


▲ 많은 관람객이 몰려 성황리 개막한 지스타 2018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에 많은 분이 고민하곤 합니다. 시간은 한정돼 있는데, 최대한 많은 부스를 돌려면 어디부터 어떻게 즐겨야 할지에 대해 말이죠. 그런 분들을 위해 게임메카가 ‘지스타 2018 가이드라인’을 준비했습니다. 이것만 따라 오시면 올해 지스타는 100% 즐기실 수 있는 겁니다.


▲ 한정된 시간, 어디부터 가야할까 깊은 고민이 덮쳐온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추천경로 1. 게임쇼에 왔으면 게임부터 하자, 시연 지스타

‘지스타 2018’은 게임쇼입니다. 당연히 게임을 즐기기 위한 목적으로 방문하신 분들이 많죠. 특히 지스타는 ‘신작 게임’을 시연해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추천하는 경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신작 게임 시연에 최적화된 관람 경로 (사진: 게임메카)

올해 넥슨은 지스타 시연을 위해 623대에 달하는 기기를 마련했습니다. 거대한 시연 공간을 바탕으로 신작 14종을 유연하게 소화하겠다는 목표죠. 하지만 지스타 화력에는 버티지 못한 모양입니다. 오후에 시연에 참여하려고 하면 발도 딛기 어려울 정도로 몰려든 관람객으로 붐비는 모습을 보입니다.


▲ 대규모 부스를 준비했으나 몰려오는 관람객에겐 역부족이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그러므로 우선 넥슨 신작 14종을 소화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마비노기 모바일’과 ‘바람의 나라: 연’, ‘크레이지 아케이드 비엔비 M’ 등 원작을 토대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은 물론, ‘트라하’, ‘드래곤하운드’ 등 새로운 세계관을 선보이는 게임도 있습니다.


▲ 14종 게임으로 관람객을 매료하는 넥슨 지스타 부스 (사진: 넥슨 제공)

다음은 넷마블입니다. 넷마블은 ‘블레이드 앤 소울 레볼루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터’, ‘세븐나이츠 2’ 등 유명 IP를 재해석한 신작 게임과 MMORPG와 배틀로얄을 결합한 모바일 게임 ‘A3 : 스틸 얼라이브’를 선보이는 중이죠. 넷마블 시연 부스도 넥슨 못지 않게 거대하지만 역시 오후에는 붐비는 모습을 보입니다.


▲ 넷마블 부스도 넥슨 못지 않게 붐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위 두 부스만 통과하면 나머지는 그렇게 힘들지 않습니다. 돌아서서 KOG 부스로 향합니다. 여기서 대전 게임 신작 ‘커츠펠’이 시연 중입니다. 화끈한 대전 한 판으로 지금까지 대기열 스트레스를 푸시고 전시홀 밖으로 이동합니다.


▲ 대전 게임 신작 '커츠펠'을 시연해볼 수 있다 (사진: KOG 제공)

외부 좌측에 넥슨 기프트 박스 부스가 있습니다. 오전에 넥슨 부스를 성실하게 도셨다면 이곳에서 ‘넥슨 팩’과 ‘럭키 팩’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행운이 뒤따른다면 그래픽카드를 거머쥘 수 있을지도… 깔끔하게 선물까지 받으셨다면 시연 일정은 마무리입니다. 남은 시간은 자유롭게 즐겨주시면 되겠습니다.


▲ 운만 좋으면 초호화 상품도 받을 수 있는 넥슨 부스 투어 (사진: 게임메카 촬영)

추천경로 2. 어머 이건 꼭 받아야 해! 실속 지스타

지스타는 이벤트가 가득한 만큼 얻을 수 있는 경품도 다양합니다. 때문에 무언가 손에 쥐는 맛으로 행사장에 방문하는 관람객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을 위한 특별한 코스를 안내해드립니다.


▲ 깔끔하게 한바퀴를 돌아볼 수 있는 실속 지스타 코스 (사진: 게임메카)

실속 지스타 또한 넥슨 부스부터 시작됩니다. 그래픽카드, 모니터, 스마트폰까지 행운만 따른다면 다양한 가능성이 열려있습니다. 먼저 가장 해보고 싶은 넥슨 게임 세 가지를 골라서 시연을 하고 완료 도장을 받습니다. 마지막으로 넥슨관 PC 이벤트 존에서 종지부를 찍으면 넥슨 다이어리와 달력, 다양한 게임 쿠폰과 럭키 팩까지 풍성한 상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은 에픽게임즈 부스입니다. 올해 메인 스폰서인만큼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즐기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곳저곳 구경하면서 도장을 찍고, 다양한 콘솔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 ‘포트나이트’를 시연하면 끝. 상품으로 포트나이트 곡괭이, 양말, 티셔츠 등 푸짐한 상품을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하고 이색적인 상품을 준비한 '포트나이트' (사진: 게임메카 촬영)

에픽게임즈 부스를 빠져나왔다면 과감하게 외부로 나갑니다. ‘붕괴3rd’ 부스가 있습니다. 룰렛 돌리기 이벤트를 통해 굿즈 할인권, 카드 지갑, 러버 스트랩 등 캐릭터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좌측으로 쭉 향하면 카카오 프렌즈 레이싱 부스가 있습니다. 게임을 즐기고 귀여운 카카오 프렌즈 상품을 겟합니다. 마지막으로 넥슨 기프트 박스 부스에서 상품을 받습니다. 각종 상품을 알뜰하게 챙기셨다면 남은 시간은 자유롭게 즐겨 주시면 되겠습니다.


▲ 룰렛만 돌려도 상품을 얻을 수 있는 붕괴3rd 외부 부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귀여운 라이언 인형을 얻을 수 있는 기회, '카카오 프렌즈 레이싱' 외부 부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사실 상품 받는 과정도 만만치가 않다 (사진 제공: 넥슨)


추천경로 3. 눈이 즐거운 이벤트 한마당, 볼거리 지스타


이번 지스타에는 시연 뿐만 아니라 코스프레 쇼나 스트리머 진행 이벤트 등 볼거리가 많아 눈과 귀가 즐겁습니다. 특히 주말에는 많은 인기 스트리머가 방문할 예정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되는데요. 그걸 노리고 방문하시는 분들에게 추천 드리는 코스입니다.


▲ 빨간 영역 안에서 돌아다니기만 해도 볼거리가 넘쳐나는 이벤트 코스 (사진: 게임메카)

입장하자마자 좌측에 커다랗게 보이는 XD 글로벌 부스에서는 게임 캐릭터를 모델로 한 코스프레 팀이 활동 중입니다. 평소 X.D 글로벌 게임을 즐겨왔던 게이머라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겁니다.


▲ X.D. 글로벌 게임을 주제로 한 다양한 코스프레 팀이 활동 중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여기에 트위치TV, 아프리카TV, 에픽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각각 인기 스트리머를 동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우선 트위치TV는 오전 11시부터 ‘하스스톤 스트리머 올스타 매치’를 선보입니다. 하스스톤으로 활발한 활동을 보였던 ‘룩삼, 플러르, 던, 따효니, 공혁준, 홍차 등 8명의 스트리머가 현장을 빛낼 예정이죠.


▲ 트위치 인기 스트리머를 실제로 만나볼 기회 (사진제공: 트위치TV)

아프리카TV는 BJ에투샤와 함께 ‘포켓몬스터 한일 대항전’을 진행합니다. 한일 양국 간 포켓몬 자존심을 건 승부를 펼칠 예정입니다. 아울러 유명 스트리머 BJ보겸과 함께하는 팬미팅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방송에서 전하지 못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누는 장소가 되겠네요.


▲ 아프리카 BJ를 실제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사진제공: 아프리카TV)

에픽게임즈는 오후 2시부터 '포트나이트 스트리머 대난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악어, 풍월량, 별루다 등 유명 스트리머는 물론 정소림 캐스터, 오성균, 황규형 해설위원이 참여해 자리를 빛냅니다. 중간중간 '포트나이트 댄스 챌린지' 같은 흥겨운 이벤트도 진행돼 지루할 틈이 없습니다.


▲ 포트나이트를 주제로 다양한 매치가 펼쳐진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카카오게임즈는 오후 1시부터 ‘배틀그라운드’ 셀럽 스페셜 매치를 진행합니다. 인기 BJ 블랙워크, 주안코리아, 파이, 맞종욱이 참가해 ‘배틀그라운드’ 실력을 뽐낼 예정이죠. 평소 게임을 즐겨하셨던 분이라면 보는 것만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자리가 되겠네요.


▲ 스트리머 하면 배틀그라운드도 빠질 수 없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안민균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