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게임으로 관광 활성화, 나이언틱-세계관광기구 파트너십 체결

/ 4
'나이언틱'이 UNWTO와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 나이언틱)
▲ '나이언틱'이 UNWTO와 관광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 나이언틱)

나이언틱은 지난 21일, 국제연합 세계관광기구 UNWTO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관광 산업의 활성화에 자사 리얼 월드 게임이 적극 협력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나이언틱은 모바일 증강현실 분야의 선두주자이자 '포켓몬 Go', ‘인그레스’ 등의 개발사로서, 세계 각지의 탐험을 독려하고 관광지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독특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캠페인은 지난 9월 공식적으로 시작된 ‘UNWTO Travel.Enjoy.Respect’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나이언틱 관계자는 "우리는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내뿐만 아니라 현실 세계에서도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가까이 있는 지역의 놀라운 역사를 발견할 수 있는 인터랙티브 게임을 추구한다”며 “우리는 UNWTO와 협력, 책임 있는 관광 사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플레이어를 위한 새로운 모험을 개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나이언틱과 UNWTO는 자사의 모바일 게임을 활용해 플레이어들이 실제 위치에서 관광에 참여할 수 있도록 관광과 AR 기술을 결합하는 다양한 방법을 만들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또한 ‘UNWTO Travel.Enjoy.Respect’ 캠페인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탐험을 장려하며, 안전하게 게임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방침이다. 

UNWTO제휴국 국장 이온 빌쿠는 "지속 가능하고 책임 있는 관광을 장려하려는 우리의 노력과 최근 UNWTO의 일원이 된 나이언틱의 파트너십은 자연스러운 결과물"이라며 "나이언틱은 플레이어들이 새로운 지역을 발견하는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주변 세계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제대로 인식할 수 있도록 가상과 현실 세계를 이어주는 리얼 월드 게임의 선구자다"라고 밝혔다.

나이언틱의 리얼 월드 게임과 최근 글로벌 계획들은 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어 내는 리얼 월드 행사를 통해 공공 예술과 지역의 역사를 강조하면서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들을 끌어 모은 바 있다. 나이언틱과 UNWTO의 공동 이벤트에 대한 추가 세부 사항은 추후 나이언틱 공식 블로그에서 공유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