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PC

한국어 음성 지원, 넷플릭스로 '마인크 스토리 모드' 즐긴다

/ 1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넷플릭스 영상 갈무리)

텔테일게임즈가 만든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를 넷플릭스로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 게임 특유의 선택지 분기가 영상 내에 그대로 담아 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는 27일부터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당초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서비스는 11월 7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가 27일로 연기됐다. 넷플릭스 가입자라면 국내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 자막은 물론 음성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심의 등급은 전체 이용가다.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2015년 출시된 텔테일게임즈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 제시가 친구들과 함께 세계의 위기에 맞서는 내용을 담았다. 현재는 에피소드 1 ‘바위기사단’부터 에피소드 3 ‘마지막 단원’까지 볼 수 있으며, 나머지 에피소드 2편은 12월 5일 추가된다.

또한, 원작 특징이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1편 초반부터 주인공 제시가 남성인지 여성인지를 선택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의 반응에 어떤 결정을 내릴지 등을 시청자가 직접 고를 수 있다. 이처럼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선택을 직접 내리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선택지는 화면에 나오며, 제한 시간 내에 마우스로 클릭하면 된다.

넷플릭스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외에도 ‘북 인 퍼프 인 에픽 테일’처럼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따라서 이번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외에도 앞으로도 여러 어드벤처 게임이 넷플릭스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 선택지를 통해 상호작용하는 것이 특징 (사진출처: 넷플릭스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텔테일게임즈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텔테일게임즈의 어드벤처 타이틀로, 모장의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기존에 텔테일게임즈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원작과는 완전히 다른 독자적인 스토리로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