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PC

한국어 음성 지원, 넷플릭스로 '마인크 스토리 모드' 즐긴다

/ 4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스크린샷 (사진출처: 넷플릭스 영상 갈무리)

텔테일게임즈가 만든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를 넷플릭스로 즐길 수 있다. 어드벤처 게임 특유의 선택지 분기가 영상 내에 그대로 담아 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넷플릭스는 27일부터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당초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서비스는 11월 7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내부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가 27일로 연기됐다. 넷플릭스 가입자라면 국내에서도 시청할 수 있으며, 한국어 자막은 물론 음성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언어의 장벽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 심의 등급은 전체 이용가다.

넷플릭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2015년 출시된 텔테일게임즈 어드벤처 게임으로, 주인공 제시가 친구들과 함께 세계의 위기에 맞서는 내용을 담았다. 현재는 에피소드 1 ‘바위기사단’부터 에피소드 3 ‘마지막 단원’까지 볼 수 있으며, 나머지 에피소드 2편은 12월 5일 추가된다.

또한, 원작 특징이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1편 초반부터 주인공 제시가 남성인지 여성인지를 선택할 수 있고, 주변 사람들의 반응에 어떤 결정을 내릴지 등을 시청자가 직접 고를 수 있다. 이처럼 시청자가 단순히 영상을 보는 것이 아니라, 중요한 선택을 직접 내리는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선택지는 화면에 나오며, 제한 시간 내에 마우스로 클릭하면 된다.

넷플릭스는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외에도 ‘북 인 퍼프 인 에픽 테일’처럼 상호작용이 가능한 콘텐츠를 선보인 바 있다. 따라서 이번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 외에도 앞으로도 여러 어드벤처 게임이 넷플릭스에 추가될 가능성이 높다.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마인크래프트: 스토리모드
▲ 선택지를 통해 상호작용하는 것이 특징 (사진출처: 넷플릭스 영상 갈무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텔테일게임즈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 스토리 모드’는 텔테일게임즈의 어드벤처 타이틀로, 모장의 샌드박스 게임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다. 기존에 텔테일게임즈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원작과는 완전히 다른 독자적인 스토리로 ... 자세히
김헌상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