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포토] 게임과 블록체인의 만남, '블록체인게임쇼' 열렸다

/ 4
2019년은 비트코인이 등장한지 정확히 10년이 되는 해다. 얘기인 즉슨 블록체인이라는 개념이 실제로 응용된지도 어느덧 10년이 지났다는 이야기다. 이토록 오랜 시간이 지났음에도 국내 게임업계는 아직 블록체인과 암호화폐를 온전히 수용하지는 못하고 있다. 몇몇 개발사가 암호화폐를 적극적으로 활용한 게임을 종종 선보이고 있지만 국내 시장에 정식으로 출시하지는 못하고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는 블록체인과 같은 신기술을 보다 적극적으로 게임에 적용하자는 의미에서 ‘2019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를 개최했다.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선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서 블록체인과 게임의 방향성 및 가능성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누며 의견을 개진한다. 블록체인의 과거와 현재, 미래를 모두 톺아보는 자리에 게임메카가 찾아가 봤다.

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
▲ 30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 대한민국 블록체인게임쇼'를 개최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내부 행사장 앞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내부 행사장 앞은 사람들로 북적였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ㅇㄹㄴㄹ
▲ 한국모바일게임협회 황성익 협회장이 연설중이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조승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게임의 역사가 곧 기술의 역사"라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되뇌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행사가 개최된 지하 2층 국제회의장도 금세 사람들로 가득찼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행사가 개최된 지하 2층 국제회의장도 금세 사람들로 가득찼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30일, 발표를 진행하는 연사자들이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30일, 발표를 진행할 연사자들이 자리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감사패 및 위촉장 수여식도 열렸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감사패 및 위촉장 수여식도 열렸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곧바로 발표가 시작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곧바로 발표가 시작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엔진코인 이단비 한국마케팅 대표가 첫번째 연사로 나섰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엔진코인 이단비 한국마케팅 대표가 첫번째 연사로 나섰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후 발표에 나선 퓨쳐버스 김원철 대표 첫번째 연사였던
▲ 이후 발표에 나선 퓨쳐버스 김원철 대표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김원철 대표가 자사 SNS 플랫폼인 '마이월드'를 설명하고 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컬러플랫폼 박창기 대표는 암호화페 탈 중앙화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 컬러플랫폼 박창기 대표는 암호화페 탈 중앙화에 대한 의견을 개진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박창기 대표는 연구결과를 제시하며
▲ 박창기 대표는 연구결과를 제시하며 "암호화폐는 탈 중앙화가 불가능하다"고 말했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밖에선 부스 체험회가 열렸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강연이 진행되는 동안 밖에선 부스 체험회가 열렸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이 전시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블록체인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이 전시됐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연사들의 강연이 끝난 뒤에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연사들의 강연이 끝난 뒤에 (사진: 게임메카 촬영)

간단한 토론과 Q&A 시간을 가졌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연사들끼리 간단한 토론과 Q&A 시간을 가졌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