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인디게임 신화 컵헤드, 드디어 한국어 지원한다

'컵헤드'가 오는 4월 18일 한국어 지원과 동시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소개영상 갈무리)
▲ '컵헤드'가 오는 4월 18일 한국어 지원과 동시에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된다 (사진출처: 게임 공식 소개영상 갈무리)

지난 2017년 혜성처럼 등장해 게임역사에 한 획을 그은 인디게임 ‘컵헤드’가 한국어를 지원한다. 동시에 닌텐도 스위치에서도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스튜디오 MDHR이 개발한 인디게임 ‘컵헤드’는 2017년 9월에 출시됐다. 추억을 자극하는 복고풍 그래픽과 흥미진진한 현란한 액션을 특징으로 한 2D 횡스크롤 슈팅 게임으로, 게임성과 대중성을 인정받아 출시 약 2주 만에 판매량 100만 장을 돌파하는 등 가장 성공적인 인디게임으로 지금까지도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는 4월 18일, ‘컵헤드’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와 함께 진행되는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어가 지원된다. ‘컵헤드’는 출시 전부터 공식적으로 한국어 지원을 약속했지만 출시 1년이 넘도록 이뤄지지 않았다. 이에 지난 1월에는 유저 한글화 패치가 배포되기도 했다. 이번 공식 한국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국내 유저들이 ‘컵헤드’에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 '컵헤드' 공식 출시 트레일러 영상 (영상출처: 스튜디오 MDHR 공식 유튜브 채널)

한편, ‘컵헤드’는 닌텐도 스위치 버전 출시를 앞두고 닌텐도 e샵에서 사전예약을 진행 중이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튜디오 MDHR과 협력해 닌텐도 스위치에서 Xbox 라이브 서비스를 통한 ‘컵헤드’ 서비스를 준비 중이라고 밝혀 소문만 무성했던 Xbox 라이브 닌텐도 스위치 적용에 대한 구체적인 모습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컵헤드 2017. 09. 29
플랫폼
PC , 비디오 | Xbox One
장르
슈팅
제작사
스튜디오MDHR
게임소개
‘컵헤드’는 옛날 60~70년대 디즈니 애니메이션과 같은 분위기를 담아낸 플랫포머 슈팅 액션게임으로, 두 주인공 ‘컵헤드’와 ‘머그맨’의 모험을 그린다. 플레이어는 홀로, 혹은 2인 협동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