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구글플레이에서 게임·영화 구매하면 포인트 적립된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이 23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 구글플레이 제공)
▲ '구글플레이 포인트' 프로그램이 23일, 한국에 정식 출시했다 (사진: 구글플레이 제공)

구글플레이가 한국을 위한 새로운 보상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구글플레이를 통해서 게임이나, 인게임 아이템, 영화 등을 구매할 시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구글플레이 포인트'가 그 주인공이다.
 
구글은 23, 구글의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인 '구글플레이 포인트'를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구글플레이 포인트'는 일본에 이어 한국에 두 번째로 출시되는 구글플레이 만의 새로운 포인트 적립 제도이다.
 
'구글플레이 포인트' 구글플레이의 모든 유료 앱이나 게임, 인게임 아이템, 인앱 결제, 영화나 e북 등을 결제 했을 시 적립된다. 1,000원 당 1포인트에서 최대 2포인트가지 적립되며, 포인트 적립률은 등급에 따라 다르게 적용된다. 등급은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몬드 등 총 5개 등급으로 운영되며 적립된 포인트에 따라 등급은 계속 올라간다. 골드 등급부터는 등급 갱신 시 앱게임 할인 쿠폰을 제공받을 수 있다.
 
등급 별로 적립 포인트가 차등 지급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등급 별로 적립 포인트가 차등 지급된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이 밖에도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하다. 추가 적립 프로그램에 등록된 게임에서 인앱 아이템을 결제했을 경우 1,000원 당 1포인트를 넘어 더 많은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또한 앱을 다운 받기만 해도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인스톨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매주 새롭게 지정되는 4개 앱이나 게임을 설치하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제도다.
 
포인트는 세 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다. 포인트를 활용해 구매할 수 있는 것은 크게 인앱 아이템과 게임 할인 쿠폰이 있다. 또한 남은 포인트를 이용해 구글 플레이 잔액을 충전할 수도 있다. 1포인트는 10원의 가치를 가지며, 모든 포인트는 현금과 똑같이 취급된다. 1000원짜리 아이템을 100 포인트로 구매할 수 있는 셈이다.
 
한국 유저만을 위한 혜택도 다수 준비됐다. 지난 2월부터 시작한 구글플레이 포인트 사전등록에 참여한 유저는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실버 이상 등급에사 한 주에 한 번씩실시하는 등급별 주간 특별 혜택 또한 한국 유저들만 받을 수 있다.

실버 등급 이상부터 받을 수 있는 '주간 특별 혜택'은 한국 유저만 즐길 수 있는 요소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 실버 등급 이상부터 받을 수 있는 '주간 특별 혜택'은 한국 유저만 즐길 수 있는 요소다 (사진: 게임메카 촬영)
 
구글플레이 포인트는 23일부터 순차적으로 노출될 예정이다. 구글플레이 유저는 구글플레이 앱 내 '플레이 포인트' 버틀을 통해 포인트 프로그램을 시작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 포인트는
▲ 구글플레이 포인트는 '플레이 포인트' 버튼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구글플레이 제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