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iOS 13으로 아이폰에서 '게임패드' 쓸 수 있게 된다

/ 1
▲ PS4(좌)와 Xbox One S(우) 컨트롤러 (사진출처, 플레이스테이션/Xbox 공식 홈페이지)


올해 가을에 서비스되는 iOS 13을 통해 아이폰에서 게임 패드를 쓸 수 있다. PS4와 Xbox One S 컨트롤러를 iOS13을 지원하는 기기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애플은 3일(현지 기준), 미국 새너제이 매키너리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2019)를 통해 iOS 차기 버전 iOS 13을 공개했다. 이 중 게임에 포커스를 맞춘 기능은 게임 컨트롤러 지원이다. 블루투스를 기반으로 PS4와 Xbox One 컨트롤러를 아이폰에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애플TV를 지원하는 TV OS에도 앞서 이야기한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하는 기능이 업데이트된다.

▲ iOS 13을 통해 아이폰에서 게임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사진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또한 iOS 13에는 게임과 같이 용량이 큰 앱을 다운받을 때 와이파이가 아닌 셀룰러로 받을 수 있는 옵션이 추가되며, 원하는 앱의 사용 시간을 필요한 만큼 제한할 수 있는 ‘스크린 타임’ 기능에 ‘1분 더’ 기능이 추가된다. 1분이라는 여유 시간을 사용하여 바탕으로 게임에서 로그아웃을 하거나 진행 상황을 저장할 수 있다.

게임 컨트롤러 지원과 대용량 앱 다운로드, 여유 저장 시간을 모아보면 게임을 좀 더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이 iOS13에 도입된다고 정리할 수 있다. 그 핵심에는 오늘 가을에 서비스를 시작하는 애플 게임 구독 서비스 ‘애플 아케이드’가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100종 이상의 게임을 제공하는 ‘애플 아케이드’에 맞춰서 게이머들이 범용적으로 사용하는 컨트롤러 지원을 비롯한 필요한 기능을 도입하는 것으로 보인다.

▲ 올해 가을 출시되는 '애플 아케이드' (사진출처: 애플 공식 홈페이지)

이 외에도 iOS13에는 다양한 기능이 추가된다. 어두운 화면으로 기기를 이용할 수 있는 ‘다크모드’와 더 쉽고, 직관적으로 이미지를 보정할 수 있도록 돕는 사진 편집 도구, 이메일이나 SNS 계정이 아니라 애플 ID를 활용한 로그인 방법, 각 지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제공하는 새로운 지도, 원하는 사람에게 메시지를 보내거나 사진, 문서, 웹 링크와 같은 첨부 파일을 추가할 수 있는 미리 알림 기능 등이 추가된다.

iOS 13은 아이팟 터치 7세대와 아이폰 SE부터 아이폰 Xs까지 애플이 출시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한다. 아울러 아이패드에는 독자적인 OS가 도입된다. 아이패드 전용으로 제공되는 아이패드 OS는 큰 화면을 여러 곳으로 나눠서 앱 다수를 동시에 사용하는 멀티태스킹에 초점을 맞췄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