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RPG 세계에서 게임 만들자, 청소년 게임잼 7월 열린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6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게임이용자보호센터)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이용자보호센터, NHN과 함께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한다.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은 지난 2016년 ‘대한민국 게임잼’이라는 타이틀로 첫 회를 시작하여 올해 4회차를 맞이한다. 게임 기획, 개발, 디자인 등에 관심 있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즉흥적으로 주제를 정하고 팀을 이뤄 정해진 시간 내 시제품(prototype)단계의 게임을 만드는 행사다.

선발 대상은 게임에 관심이 있는 17세∼19세 청소년으로, 게임 개발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와 경험이 있어야 한다. 참가 신청은 7월 2일부터 7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게임이용자보호센터 게임잼 게시판에 문의하면 된다.

행사장은 고전 RPG 느낌으로 꾸며진다. 모바일, PC, 가상현실(VR), AR 등 콘솔을 제외한 모든 플랫폼에 대한 게임을 개발할 수 있으며, ▲기획 ▲프로그래밍 ▲디자인 분야의 멘토로 블루홀(테라 모바일), 5Byte(인생게임) 등이 상주한다.

아울러 ▲휴식을 취할 수 있는 INN(RPG 숙소) ▲ 게임 개발 영감을 얻고, 스트레스를 해소 할 수 있도록 준비된 스탯단련실 ▲ 각종 간식과 먹거리를 무제한으로 제공할 포션상점 ▲참가자 건강과 비상상황을 대비해 상시 운영되는 힐러존 ▲현직 멘토 개발자의 만렙존 등이 운영된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강경석 게임본부장은 “최근 어려워지고 있는 게임산업의 기반을 강화하고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공공기관과 민간 기업이 손을 잡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게임 개발을 희망하는 청소년 예비개발자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이 담긴 좋은 작품들이 많이 탄생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