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한 달 만에 시장 안착

▲ '패스 오브 엑자일'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의 핵 앤 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정식 서비스가 한달이 지난 가운데, 동시 접속자 기록 경신 등 시장 안착에 성공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지난 6월 8일 정식 서비스 직후 동시 접속자 7만 명을 기록했으며, 이후 지난 한달 동안 지속적인 상승세를 기록하며 7월 첫 주 일간 동시 접속자 기록을 8만 명으로 경신했다. 더불어 지난 한달간 각종 PC방 순위에서도 5위권을 유지하며 안정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 이 같은 흥행을 이끈 것은 20대로, 전체 이용자의 절반인 약 50%가 20대 이용자로 나타났다. 또한 30대 이용자는 전체의 30%, 40대는 10% 로 주요 게임 이용 연령층에 걸쳐 고른 분포를 기록했다.

게임의 몰입도를 가늠할 수 있는 재방문율 역시, 첫 접속 후 15일이 지난 후에도 40% 를 상회하는 압도적 지표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측은 "'패스 오브 엑자일'은 도전과 보상이라는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에 집중 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높은 성취감을 제공하는 게임" 이라며 "시대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수많은 방송 크리에이터분들 역시, 시청자 및 이용자들과 함께 게임 속 다양한 콘텐츠를 공략하고 정보를 공유해 나가며 게임을 즐기는 또하나의 방법을 제시했다" 고 평했다.

크리스 윌슨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 대표 역시 "한국 서비스를 시작한 이번 리그는 '패스 오브 엑자일'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론칭으로 기록될 것이다. 한국의 열렬한 게임 팬 여러분들께 제작진을 대표해 감사 드린다" 며 “앞으로도 보다 좋은 게임 서비스와 훌륭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고 다짐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한국 서비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다음게임’ 가입 후 무료로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으며, 전국의 카카오게임즈 PC방에서도 특별한 혜택과 함께 게임을 만나볼 수 있다.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과 추천 가이드, 푸짐한 이벤트와 PC방 혜택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패스 오브 엑자일 2013년 10월 23일
플랫폼
온라인 |
장르
제작사
게임소개
'패스 오브 엑자일'은 뉴질랜드 인디 게임 개발스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온라인 APG다. 7개의 직업에 1300개가 넘는 스킬 노드가 있어 자유로운 캐릭터 빌드 개발이 가능하다.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