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키보드 파손 주의! 오락실 '컴온 베이비' 스팀에 나온다

/ 1
▲ '컴온 베이비'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커다란 버튼 3개를 부서져라 두들기며 친구와 한판승부를 벌였던 아케이드게임 '컴온 베이비'가 스팀으로 출시된다.

'컴온 베이비' 스팀 버전은 오는 8월 31일 발매되며 한국어를 지원한다. 국내 게임사 엑스포테이토가 제작한 아케이드 게임 '컴온 베이비'는 비상한 능력을 지닌 슈퍼 아기 6명이 세계 최고의 자리를 두고 겨룬다는 배경을 앞세웠다. 모습은 귀엽지만, 성인을 능가하는 어마어마한 힘을 지닌 아기들과 스포츠 대결의 만남이라는 독특한 설정으로 눈길을 끌었다.

앞서 소개했듯 '컴온 베이비'는 버튼을 두들기는 맛이 남달랐던 게임이다. 다양한 미니게임을 즐기며 점수를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순위를 매기는 것이 기본이었는데, 미니게임 대부분이 손바닥에 열이 날 정도로 열심히 버튼을 두들겨야 1등을 노려볼 수 있었다. 특히 트레이드마크라 할 수 있는 '뺨 때리기'는 아케이드, PS2를 넘어 모바일로도 이식됐다.




▲ 스팀 버전 '컴온 베이비'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스팀 버전은 기본적으로 키보드를 사용하며, 컴퓨터 한 대로 2인용 플레이도 가능하다. 키보드로 어느 정도의 손맛을 볼 수 있느냐가 관건이다. 아울러 조이스틱도 지원하기 때문에 집에 스틱이 있다면 좀 더 예전에 가까운 손맛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지원하는 플레이 모드는 총 3가지다. 미니게임을 연속으로 진행한 후, 누적 점수를 바탕으로 순위 대결을 벌이는 '아케이드', 원하는 종목을 골라서 최고 기록 세우기에 도전하는 '챌린지', 특정 종목을 골라서 다양한 난이도에서 연습할 수 있는 '프리 플레이'가 있다. 이 중 '아케이드'와 '프리 플레이'는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하며, '챌린지'는 1인 전용이다. 포함된 미니게임은 30종 이상이며, 전세계 유저를 대상으로 한 실시간 온라인 순위 시스템도 제공한다.

제작진은 "깊은 열정을 가지고 이 게임을 오랜 기간 동안 만들어 왔다. 이 게임은 당신과 당신의 가족, 친구, 연인에게도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확신하며, 컴온베이비 최초의 여름, 겨울 합본 스팀 버전으로 최고의 소장 가치를 선사할 것을 약속한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