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누적 매출 1조, 펄어비스 '검은사막' 지식재산의 날 출전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99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검은사막' 제 2회 지식재산의 날 전시 현장 (사진제공: 펄어비스)

펄어비스는 지난 4일 서울 국립과천과학관에서 열린 '제 2회 지식재산의 날'에 자사 대표작 '검은사막'이 '우수 게임 IP'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소속 국가지식재산위원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기획재정부 등이 주관한 '지식재산의 날'은 대한민국 지식재산의 창출과 보호, 활용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9월 4일 열리는 국가 행사다.

펄어비스는 '지식재산의 날' 행사에서 대한민국 우수 게임 IP로 검은사막이 추천돼 참여했다고 설명했다. 현장에서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굿즈를 전시하고 게임 영상을 상영했다.

'검은사막'은 PC는 물론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 진출했으며, 150여개 국가에서 2,000만 명 이상이 즐기고 있다. 올해 7월 기준 '검은사막' 누적 매출은 11억 달러(한화 약 1조 3300억원)를 넘어섰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글로벌 시장에서 크게 성공한 검은사막의 높은 IP의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펄어비스는 검은사막과 같은 대한민국 대표 게임 IP를 계속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검은사막 2015. 07. 23
플랫폼
온라인 |
장르
MMORPG
제작사
펄어비스
게임소개
'검은사막'은 각종 클래스의 특성을 살린 박진감 넘치는 액션과 스킬, 플레이어가 직접 느낄 수 있는 강렬한 타격감, 전술적인 면을 강조한 대규모 공성전, 개성넘치는 캐릭터와 화려하면서 사실적인 비주얼을 장점으로 ... 자세히
이벤트
게임일정
2019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