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팀, 게임이 없는 친구와 온라인 2인용 된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5,6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25,956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밸브가 원격 로컬플레이 시스템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이젠 친구와 같이 있지 않아도 원격에서 스팀 2인용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밸브가 원격 로컬 멀티플레이 시스템인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밸브는 22일, 스팀 공식 커뮤니티를 통해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를 공개하고 베타 서비스를 시작했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컵헤드'나 '철권 7', '엔터 더 건전'처럼 다인 로컬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을 온라인으로 플레이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쉽게 말해 한 모니터로 한 화면을 같이 보면서 즐겨야 했던 게임을 이제는 인터넷이 연결된 PC만 있으면 장소와 상관없이 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것이다.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스팀의 게임 스트리밍 시스템인 리모트 플레이와 비슷한 방식으로 작동한다. 게임을 보유한 플레이어가 게임 세션을 만들어 다른 플레이어를 초대하면 된다. 세션에 참여하는 플레이어는 따로 게임을 보유하거나 설치하지 않아도 스팀이 제공하는 스트리밍 기술로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스팀 '리모트 플레이 투게더'는 스팀 베타 업데이트를 통해서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추후 안전성이 개선되면 정식 버전에 추가될 예정이다.

▲ 로컬 플레이를 지원하는 게임은 모두 이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사진출처: 스팀 공식 홈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