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한빛소프트 낚시 예능 게임 도시어부M, 원스토어 출시

▲ 도시어부M에 요리시스템이 추가됐다 (사진제공: 한빛소프트)

한빛소프트는 낚시 예능 게임 '도시어부M'을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아울러 원작 TV프로그램 주요 콘텐츠인 '먹방'을 게임 내에 구현한 '요리' 시스템도 게임 내에 적용했다.

게임 내 '요리' 시스템은 원작에서 출연진들이 함께 잡은 물고기를 요리해 먹으며 친목을 다졌듯이, 서포터 캐릭터와의 친밀도를 높이는 아이템 역할을 한다. 서포터 캐릭터 1명 당 1개의 요리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유저들은 게임에서 낚은 물고기기와 상점에서 판매하는 요리재료를 결합해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한 번의 식사에는 최대 4명의 캐릭터가 참여할 수 있으며, 서포터 캐릭터와 친밀도 레벨이 상승하면 힘, 민첩 등 능력치 버프가 보다 강화된다.

아울러 신규 지역인 '방송모드 4챕터'가 추가됐다. 4챕터에서는 완도, 왕포(2), 독도, 목포 , 동해 등 5개 지역이 등장한다. 이는 원작 방송의 39~55화 분량에 해당한다. 참치 등 새로운 물고기도 만나볼 수 있다. 

도시어부M은 신규 서포터 캐릭터인 김하련 프로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5일간 게임에 접속하면 5일 차에 신규 서포터가 지급되며, 기존 서포터 캐릭터의 친밀도를 올릴 수 있는 '마니또' 아이템이 매일매일 주어진다.

박성민 한빛소프트 게임사업팀 PM은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운영과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원작 방송의 재미를 스마트폰 화면 속에서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국민 낚시 예능 게임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