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1,000대 생산, MS 밀리터리룩 한정판 '컨트롤러' 공개

▲ Xbox '아쿠아브러시' 컨트롤러 (사진출처: Xbox 공식 블로그)

오는 11월, 영국에서 열리는 Xbox 축제 ‘X019’를 앞두고 MS가 한정판 Xbox 컨트롤러를 공개했다. 영국 런던에 위치한 패션 브랜드 마하리시(maharishi ) 산하 군인 위장 전문 부서와 합작한 ‘아쿠아브러시(Aquabrush)’ 컨트롤러다.

MS는 10월 28일(현지 기준), Xbox 공식 블로그를 통해 런던에서 열리는 X019를 기념해 제작하는 한정판 Xbox 컨트롤러를 공개했다. 컨트롤러 이름은 ‘아쿠아브러시’로, 하얀 바탕에 손으로 직접 그린 듯한 군인 위장을 전체적으로 입혀 밀리터리 느낌이 물씬 난다. 여기에 십자키 부분에는 용이 들어가 있다.

실제로 이번 컨트롤러는 밀리터리룩으로 유명한 영국 패션 브랜드 ‘마하리시’ 산하에 있는 군인 위장 디자인 부서 ‘DPM 스튜디오’와 협력해 제작한 것이다. MS는 컨트롤러에 대해 ‘전통적인 1950년대 풍 리자드 패턴 위장과 런던 템스강에서 영감을 받았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컨트롤러에 있는 용은 마하리시를 상징하는 ‘마하리시 드래곤’에서 따왔다.

▲ X019 한정판 Xbox 컨트롤러 소개 영상 (영상출처: Xbox 한국 공식 유튜브 채널)

아쿠아브러시 컨트롤러는 모든 Xbox 기기에 호환되며, 윈도우 10 PC와 태블릿에서 게임을 즐길 때 사용할 수 있는 블루투스 기능도 내장되어 있다. 아울러 3.5mm 스테레오 헤드셋 잭, 고무 처리한 그립 등을 갖췄다.

이번 한정판 컨트롤러는 1,000대만 판매하며, X019가 시작되는 11월 14일(현지 기준)부터 판매한다. 미국, 캐나다,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등 북미와 유럽 주요국에서 14일부터 MS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X019가 열리는 영국 런던 코퍼 아레나 및 런던에 있는 주요 MS 오프라인 매장에서 현장 판매한다.

▲ 1,000대만 판매된다 (사진출처: MS 온라인 스토어)

이와 함께 컨트롤러 디자인을 본 딴 티셔츠 3종과 재킷, Xbox 핀과 같은 관련 상품도 14일부터 Xbox 공식 온라인 기어샵에서 판매하며, 컨트롤러 디자인을 담은 바탕화면 2종도 공개했다.

X019는 11월 14일부터 16일(영국 기준) 런던 코퍼 박스 아레나에서 열리며, Xbox 기기 및 게임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내용이 공개될 예정이다. MS는 행사 시작을 알리는 라이브 쇼 ‘인사이드 Xbox’와 행사 현장을 사흘간 자사 스트리밍 플랫폼 ‘믹서’를 통해 생중계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