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스팀에서 더 비쌌던 스타워즈 신작, 오리진과 동일해졌다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72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13,366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스팀 판매 가격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EA는 밸브와 제휴를 통해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을 스팀에서도 판매하기로 결정했다. 문제는 가격이었다. 동일한 게임임에도 스팀에서 오리진보다 35% 가량 비싸게 판매된 것이다. 이에 대한 지적이 쏟아진 와중, 스팀 가격이 EA 오리진과 동일하게 변경됐다.

본래 스팀에서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일반판은 7만 2,000원, 디럭스 에디션은 8만 3,000원에 예약 판매 중이었다. 일반판 5만 2,800원, 디럭스 에디션 6만 500원 판매하는 EA 오리진과 비교하면 35% 정도 비쌌다.

▲ 변동 전에는 오리진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됐다 (사진출처: EA오리진/스팀 공식 페이지)

그런데 현재 스팀에서 ‘스타워즈: 오더의 몰락’은 EA 오리진과 동일한 가격에 판매 중이다. 스팀 페이지를 통해 게임 가격이 EA 오리진과 동일한 수준으로 조정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다시 말해 EA 오리진과 스팀 모두 같은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다.

EA가 자사 게임을 스팀에 판매하겠다고 발표한 시점은 지난 10월 30일이다. 널리 사용되는 스팀에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을 비롯해 ‘에이펙스 레전드’, ‘심즈 4’, ‘피파 20’, ‘배틀필드 5’ 등 EA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은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그러나, 그 시작이라 할 수 있는 ‘스타워즈’ 신작이 스팀에서 오리진보다 비싸게 판매되며, 다른 게임 역시 오리진보다 높은 가격에 판매되는 것 아니냐는 걱정이 일었다. 이후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 가격이 스팀도 오리진과 동일하게 책정되며, 다른 게임 역시 같은 가격에 스팀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오는 11월 15일 출시되며 자막 한국어를 지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 비디오 | PS4 , Xbox One
장르
액션
제작사
리스폰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타이탄폴'과 '에이펙스 레전드'를 제작한 리스폰 엔터테인먼트의 신작이다.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장르로, '갓 오브 워 3'의 디렉터인 스틱 아스무센이 개발을 총괄하고 있다. ...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1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