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PC판 배그 클랜 시스템 추가 소문에, 펍지 "확정된 바 없다"

▲ 배틀그라운드 PC 버전 클랜 시스템 관련 정보를 유출한 플레이어IGN 트위터 (자료출처: 플레이어IGN 트위터 갈무리)

‘배틀그라운드’ PC 버전과 모바일 버전 사이에는 몇 가지 차이점이 있는데, 그 중 하나는 ‘클랜’ 시스템의 유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만 볼 수 있었던 클랜 시스템이 PC 버전에 추가될 수 있을까?

지난 8일, 배틀그라운드 관련 영상을 주된 콘텐츠로 삼는 유튜버 플레이어IGN(PlayerIGN)은 데이터마이닝을 통해 찾아낸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플레이어IGN은 이전에도 배틀그라운드 관련 유출 정보를 다수 공유한 바 있다. 특히 펍지 글로벌 챔피언십 스킨 출시를 예측한 것으로 유명하다.

플레이어IGN이 확인한 바에 따르면, 클랜 생성을 위해선 5,000배틀포인트(BP)가 필요하다. 클랜명은 2글자 이상, 15자 이하로 제한돼 있으며, 태그는 2-4글자, 소개란은 180이하로 작성해야 한다. 아울러 클랜원은 20명까지 모집할 수 있다.

이미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클랜 시스템이 탑재돼 있다. 때문에 PC 버전에도 클랜 시스템이 추가될 것이라는 소문이 수 개월 전부터 존재했으며, 엠블럼 등 관련 UI 이미지도 유출된 바 있다. 여기에 플레이어IGN의 클랜 생성 관련 자료까지 더해져 클랜 시스템 추가 가능성은 점차 높아지고 있다. 현재 PC 버전 배틀그라운드에는 게임 내 클랜 시스템이 존재하지 않아 유저들은 디스코드 서버를 이용하거나 커뮤니티를 통해 길드나 클랜을 만들어 운영 중이다. 

PC 버전 배틀그라운드 클랜 시스템 추가와 관련해 게임메카가 펍지 측에 확인해 본 결과 “클랜 시스템 적용 여부나 일정은 확정된 바가 없다”라고 설명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 PS4 , Xbox One
장르
FPS
제작사
블루홀스튜디오
게임소개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는 블루홀에서 개발한 FPS 신작으로, 고립된 섬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람들의 사투를 그린다. 플레이어는 마치 영화 ‘배틀로얄’처럼 섬에 널려있는 다양한 장비를 사용해 최후의 1인이 ...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