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 28일 스팀에 출시된다

▲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2000년대 당시 국산 게임 불모지로 통했던 Xbox 독점 게임으로 출시되어 남다른 액션과 전략성으로 눈길을 끌었던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를 다시 한번 만나볼 수 있다. 리마스터 버전이 오는 28일 스팀을 통해 출시된다.

블루사이드는 오는 2월 28일 스팀을 통해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 PC 버전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번 타이틀은 2004년에 Xbox로 발매된 것을 리마스터한 것으로 게임 패드는 물론 키보드/마우스 조작을 모두 지원한다. 지원하는 언어는 한국어,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일본어다.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에는 인간과 마족이 각각 2종씩, 총 4종에 달하는 종족이 등장한다. 각 종족별로 이지와 하드 모드가 존재하며, 어떠한 종족을 선택했느냐에 따라 각기 다른 스토리를 맛볼 수 있다.




▲ 킹덤 언더 파이어: 더 크루세이더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게임의 진미는 토탈 워 전투에 진 삼국무쌍식 액션을 섞어놓은 듯한 전략적인 전투에서 비롯됐다. 전투는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영웅과 이들을 돕는 부관, 다양한 유닛으로 구성된 부대로 나뉜다. 전투가 시작되면 영웅을 골라 전황에 맞춰 전투를 이끌어가며 호쾌한 액션을 맛볼 수 있다.

다만 영웅 혼자서 모든 적을 무찌를 수 있을 정도로 강하지는 않다. 주인공이라 할 수 있는 영웅에 메인을 이루지만 이를 돕는 부관, 서로 맞물리는 상성을 지닌 부대 운영도 승리를 위해서는 놓쳐서는 안 되는 부분이다. 여기에 전투에 영향을 미치는 지형 및 기후 효과는 전술적인 면모를 두드러지게 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게임소개
Xbox로 즐기는 리얼타임 액션과 리얼타임 시뮬레이션이 합쳐진 세계. 국내 최초로 개발되고 있는 Xbox용 게임으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킹덤 언더 파이어 크루세이더는 2004년 상반기를 목표로 개발... 자세히
페이스북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이벤트
게임일정
2020
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