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다시 태어난 버츄얼 유튜버 세아, 샌드박스와 전속계약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8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세아가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전속 계약을 맺었다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버츄얼 유튜버 세아(SE:A)가 본격적인 방송 활동을 위해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세아는 지난 2018년, 모바일게임 ‘에픽세븐’ 홍보를 위해 탄생한 버츄얼 유튜버다. 지금까지 ‘세아 스토리’라는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약 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7일, 세아 스토리 시즌 2를 시작하며 녹화 영상보다 라이브 스트리밍 비중을 높였다. 7월 말까지 라이브 방송 테스트를 진행한 뒤, 8월부터 정식 방송을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향후 세아 스토리를 샌드박스 네트워크와 함께 기획, 운영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향후 세아가 진행하는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거둔 수익을 스마일게이트 희망 스튜디오에 전달해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최원석 PL(Project Leader)은 “세아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언제나 ‘빛세아’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2년 7월호
2002년 6월호
2002년 5월호
2002년 4월호
2002년 3월호
게임일정
2020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