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올해도 돌아왔다, '오버워치' 2020 하계 스포츠 대회 개최

/ 2
▲ '오버워치'의 단골 이벤트 '하계 스포츠 대회'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는 여름을 맞아 오버워치에서 ‘2020 하계 스포츠 대회’를 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은 하계 스포츠 대회는 5종의 신규 전설 스킨 도입 외에도 해당 이벤트를 상징하는 난투인 ‘루시우볼’에 큰 변화를 줬다.

먼저, 해상 구조대 파라, 열대 바티스트, 페스카른 브리기테, 공수도 둠피스트, 파도타기 에코 등 하계 스포츠 대회를 테마로 제작된 5가지 전설 스킨이 새롭게 추가된다. 여기에 신규 영웅 스킨, 하이라이트 연출, 감정 표현, 승리 포즈, 플레이어 아이콘 등 소유욕을 자극하는 다양한 이벤트 전용 아이템도 획득할 수 있다. 과거 획득하지 못한 지난 대회 수집품도 전리품 상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주 새로운 보상을 지급하는 ‘주간 챌린지’도 병행한다. 기간 중 빠른 대전, 경쟁전 또는 아케이드에서 3승 이상 거둘 때마다 플레이어 아이콘, 스프레이, 영웅 스킨 등 특별 수집품을 지급한다. 보상은 매주 변경되며, 영웅 스킨을 기준으로 1주차에는 ‘유니언 잭 트레이서’, 2주차와 3주차에는 ‘모래성 바스티온’과 ‘아이스크림 오리사’를 각각 제공한다.

이벤트 전용 난투인 ‘루시우볼’도 대폭 개선됐다. 작년과 비교해 루시우의 재사용 대기시간 단축, 밀치기와 타격 범위 및 이동 속도 증가, 콜드게임(한 팀이 5점 이상 앞서면 경기 종료) 적용 등의 업데이트를 거쳐 새롭게 탄생됐다.

여기에 ‘루시우볼 리믹스’도 새롭게 추가된다. 한층 빠르고 정신없으며, 여러 개의 공이 등장하는 신규 게임 모드다. 경기 중 기본적으로 2개의 공을 사용하며, 3점을 주는 보너스 공이 주기적으로 생성된다. 루시우볼 리믹스의 콜드게임 기준은 10점이다. 또한, 루시우볼 전용 전장인 부산 스타디움에는 기둥과 표면이 추가돼 벽을 탈 기회가 더욱 많아진 것이 특징이다.

한편, 2020 하계 스포츠 대회의 시작을 기념해 약 48% 할인된 가격으로 오버워치를 구매할 수 있는 디지털 제품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020 하계 스포츠 대회’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오버워치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소개 페이지를 통해, 소개 영상은 오버워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각각 확인 가능하다. 




▲ 이번 기간에만 구할 수 있는 전설 스킨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루시우볼' 모드 또한 한층 개편됐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 '루시우볼' 모드 또한 한층 개편됐다 (사진제공: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 2016. 05. 24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미래 시대를 배경으로 삼은 FPS 게임이다. 6 VS 6, 12명이 치고 박는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오버워치'는 블리자드 특유의 무거운 이미지가 아닌 '가벼움'을 전면에 내세웠다. 공격과 수비, ...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2월호
2003년 1월호
2002년 12월호
2002년 11월호
게임일정
2020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