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이크로소프트는 오는 11월 10일 출시되는 차세대 콘솔 Xbox Series X와 Xbox Series S의 국내 정식 발매 가격과 출시 시기를 발표했다.
먼저, 국내 출시 시기는 글로벌과 동일한 11월 10일로 결정됐다. 과거 Xbox One은 북미/유럽에 2013년 11월 출시된 후 10개월 뒤인 2014년 9월에서야 국내 정식 발매된 바 있다. 이는 같은 시기 해외 출시된 PS4가 2013년 12월 국내 출시된 것과 대비되며 Xbox One의 국내 및 아시아 점유율 확보에 실패하는 계기로 작용한 바 있다. 이에 MS는 Xbox 시리즈 X, S 글로벌 동시 출시로 차세대 콘솔 시장 선점 효과를 노린다는 계획으로 풀이된다.
이와 함께 가격도 발표됐다. Xbox 시리즈 X는 59만 8,000원, 보급형인 Xbox 시리즈 S는 39만 8,000원에 판매된다. 북미 가격이 각각 499달러, 299달러이므로 큰 차이는 없다. Xbox 시리즈 X와 시리즈 S 사전 예약은 오는 9월 22일부터 롯데하이마트와 네이버를 통해 진행된다.
한편, MS는 EA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Xbox 게임패스 얼티밋과 Xbox 게임패스 PC에서 EA 대표 타이틀들을 즐길 수 있게 된다고 발표했다. 올해 연말 홀리데이 시즌부터 게임패스 멤버십에 EA 플레이 멤버십이 추가되며, 추가 비용 없이 다수의 EA 타이틀들을 즐길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총 책임자 필 스펜서는 “모두가 차세대 게임 경험을 즐길 수 있어야 한다고 믿는 가운데 많은 이들에게 가격이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알고 있다”라며 “차세대 Xbox 콘솔 제품군, 보다 다양하고 가치 있는 Xbox 게임패스를 통해 차세대 게이밍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메카 취재팀장을 맡고 있습니다jong31@gamemeca.com
- [AI야 소녀를 그려줘] 사이버펑크 2077에서 전투하는 소녀
- 오락실 사탕뽑기 게임 스위트랜드, 불법입니다
- [이구동성] 게임업계 불황, 마침내 폭발
-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출시 9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 [오늘의 스팀] 3명이 만든 국산 그린 헬? 인디 신작 '뉴 던'
- [오늘의 스팀] 데메크+네크로댄서? 하이파이 러쉬 ‘압긍’ 등극
- [겜ㅊㅊ] '회색도시' 종료 아쉽다면, 추리 어드벤처 군상극 5선
- [오늘의 스팀] 몰락인가? 동접 10만 명 깨진 모던 워페어 2
- [매장탐방] 포스포큰의 아쉬움, 데드 스페이스가 달랬다
-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체험 가능한 국산 인디게임 기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