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e스포츠 최강 대학은 어디? e스포츠 대학리그 결선만 남았다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4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2020 e스포츠 대학리그'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한국e스포츠협회)

올해 최고 e스포츠 대학 타이틀을 두고 승부를 겨룰 결선 진출 대학교가 최종 결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e스포츠협회가 주관하는 ‘2020 e스포츠 대학리그’가 지난 27일 한 달 간의 본선 일정을 마치고, 결선 진출 대학 선발을 완료했다.

‘2020 e스포츠 대학리그’는 9월 한 달 동안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롤),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두 종목으로, 전국 30개 대학 대표팀이 매주 권역별로 온라인을 통해 대회를 치렀다. 풀리그 방식으로 진행했으며, 수도권, 영남권, 호남·제주권, 충청·강원권 각 권역별 참가 팀 비율에 따라 시드권이 배정돼 전국 결선 대학이 결정됐다.

롤 종목은 경북대 ∙ 광운대 ∙ 부산대 ∙ 전남과학대 ∙ 중앙대 ∙ 충북대 ∙ 한신대 ∙ KAIST 총 8개 대학이 결선에 올랐으며, 배그는 가천대 ∙ 건국대(글로컬) ∙ 건양대 ∙ 경주대 ∙ 동아대 ∙ 백석대 ∙ 부산대 ∙ 서울시립대 ∙ 영남대 ∙ 전남과학대 ∙ 중앙대 ∙ 충남대 ∙ 한신대 ∙ 한양대 ∙ 호남대 ∙ 홍익대(이상 가나다 순) 총 16개 대학이 진출했다. 특히, 5개 대학은 두 종목 모두 결선에 진출하면서, 뛰어난 실력을 보여주었다.

최종 선발된 팀들은 오는 11월 14일, 15일 양일간 진행되는 대학리그 결선에 참가하게 된다. 롤은 8강 토너먼트로 진행되며, 배그는 16개 팀이 참여하여 3라운드가 진행된다. 각 종목별 우승 팀에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및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며, 총 상금은 2,560만원이다. 아울러 코로나19 대응지침에 따라 결선 또한 온라인으로 치러질 계획이다.

e스포츠 대학리그 운영에 참여하는 ‘e-유니언즈’도 선발을 마쳤다. e-유니언즈는 e스포츠 대학리그의 대학생 서포터즈 프로그램인데, 140여 명의 지원하면서 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이 중 현장운영 10명, 중계 2명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교육과정을 거쳐 결선 운영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2020 e스포츠 대학리그’는 처음 열리는 전국 단위 대학 e스포츠 리그로서, 대학 e스포츠 활성화를 바탕으로 아마추어 e스포츠 활성화와 e스포츠 산업 기반 조성을 목표로 한다. e스포츠 상설경기장이 추진되는 지역을 거점으로 삼음으로써 전국 e스포츠 균형 발전에도 기여하고자 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