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디비니티 느낌 물씬, 발더스 게이트 3 앞서 해보기 시작

/ 3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24,39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9,207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발더스 게이트 3가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사진: 스팀 갈무리)

서양 RPG의 왕으로 군림했던 발더스 게이트 시리즈 최신작 발더스 게이트 3가 7일 앞서 해보기를 시작했다.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으로 유명한 라리안 스튜디오가 개발 및 퍼블리싱하며, 스팀과 GOG, 그리고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스태디아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발더스 게이트 3 앞서 해보기 버전은 액트 1까지 구현돼 있으며, 플레이타임은 약 25시간이다. 액트 2와 3는 현재 개발 중으로 라리안 스튜디오는 앞서 해보기 기간을 최소 1년으로 내다보고 있다고 밝혔다.

▲ 발더스 게이트 3 공식 영상 (영상출처: 라리안 스튜디오 공식 유튜브 채널)

발더스 게이트 3에는 플레이어가 직접 만드는 커스텀 캐릭터와 이미 만들어져 있는 오리진 캐릭터가 구분돼 있다. 앞서 해보기 시점에서는 커스텀 캐릭터로만 게임을 시작할 수 있으며, 오리진 캐릭터 5명은 게임을 플레이하며 최대 3인까지 파티에 영입할 수 있다. 또한 총 16가지 종족 및 세부 종족을 고를 수 있으며, 선택 가능한 6가지 직업이 존재한다. 정식 버전에서는 오리진 캐릭터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하며, 미구현 종족 및 직업도 등장할 예정이다.

발더스 게이트 3는 지난 2000년 발매된 발더스 게이트 2의 정식 후속작이다. 라리안 스튜디오가 위저드 오브 더 코스트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받아, TRPG 던전 앤 드래곤 제 5판 룰을 기반으로 자체 엔진인 디비니티 엔진 4.0을 활용해 만들었다. 전작과 다른 턴제 전투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긴 했지만, 서양 RPG 제왕의 귀환이라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다.

발더스 게이트 3 스팀 유저 평가를 보면 현재(7일 오후 4시 30분) 총 1,940개 리뷰 중 80%가 긍정적으로, ‘매우 긍정적’ 평점을 유지 중이다. 앞서 해보기인 만큼 버그가 많고, 라리안 스튜디오의 색채가 강해 전작과 다른 느낌이라는 아쉬움을 표하는 의견도 있지만, 전반적인 게임 완성도는 훌륭하다는 평이다. 다만,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국내 게이머 사이에서는 조금 기다렸다 구매하겠다는 의견도 보인다.

발더스 게이트 3의 가격은 6만 6,000원이다. 라리안 스튜디오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가격 변동 예정이 없을 것이라 밝혔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발더스 게이트 3 2020년 10월 7일
플랫폼
PC
장르
롤플레잉, 어드벤쳐
제작사
라리안스튜디오
게임소개
‘발더스 게이트 3’는 ‘디비니티: 오리지널 신’으로 유명세에 오른 밸기에 개발사 라리안스튜디오가 개발을 맡는다. 던전앤드래곤 기법과 스펠을 기반으로 하며, 싱글 플레이와 파티 플레이를 모두 지원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3년 7월호
2003년 6월호
2003년 5월호
2003년 4월호
2003년 2월호
게임일정
2020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