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유니티, 초목 디자인 프로그램 'SpeedTree' 개발사 인수

SpeedTree로 구현된 초목 이미지 (사진제공: 유니티)
▲ SpeedTree로 구현된 초목 이미지 (사진제공: 유니티)

유니티는 28일, 초목 모델링 및 환경 제작에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는 ‘SpeedTree’ 개발사인 IDV(Interactive Data Visualization) 인수를 발표했다.

SpeedTree는 인디게임부터 AAA급 게임을 포함한 게임산업 전방위는 물론,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 건축 시각화 프로젝트에서도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다. 이번 인수를 통해 SpeedTree가 유니티 포트폴리오에 통합됨으로써 제작자들이 해당 요소를 보다 간편하게 프로젝트에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니티 엔진에 추가될 SpeedTree 포트폴리오는 라이브러리에 있는 다양한 나무와 잎을 활용하여 추가 작업 없이도 자연스러운 에셋을 제공하며, 절차적 초목 모델러를 통해 모든 종류의 나무와 잎을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다. 태블릿이나 마우스를 사용하여 모델러에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방식으로 나무와 가지의 구조를 직접 설계할 수 있다는 장점 덕에 현존하는 최고의 식물 디자인 툴 중 하나로 불린다.

유니티는 버전 2021.2 출시에 맞춰 SpeedTree 통합을 준비 중이며, 해당 버전에서 SpeedTree로 생성된 에셋은 스크립터블 렌더 파이프라인, 터레인 시스템과 원활하게 호환될 예정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유니티 크리에이터를 위한 아티스트 저작 워크플로와 환경 제작 역량이 보강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1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