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비디오

테라, 대규모 업데이트 마지막 장식하는 '공명 던전' 추가

/ 1
▲ 테라 어웨이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크래프톤)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가 25일 ‘테라’의 대규모 업데이트 ‘테라 어웨이크’를 완성할 ‘검은 장막’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차원의 불안정으로 인해 다른 시공간과 아르보레아를 연결하는 '공명' 현상에 대한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미탐사 지역의 발데라 특별지구에 ‘공명 던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공명 던전은 기존 던전의 외형과 보스 몬스터 패턴에 변화를 준 신규 던전 시스템이다. 공명 던전에 도전하는 이용자는 던전의 난이도를 선택할 수 있으며, 어려운 난이도일수록 보상이 풍부하다. 또한 제한 시간 안에 던전을 완료하면 추가 보상을 얻게 된다. 공명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공명석’이 필요하며, 이는 65레벨 이상의 던전 보스 몬스터에게서 획득할 수 있다. 

‘검은 장막’ 업데이트에서는 최상급 난이도의 던전 ‘번스타인 시험대’도 만나 볼 수 있다. ‘번스타인 시험대’는 과거 오싹한 콘셉트로 호평을 받았던 5인용 던전 '번스타인의 악령섬'이 아르곤에 침식된 이후 변형된 던전이다. ‘번스타인 시험대’에 입장하려면 최소 510 이상의 장비 레벨이 필요하며, 발데라 특별지구에 위치한 던전 입구, 파티 매칭, 발키온 연합 지령서 등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보상으로는 찬란한 별빛 악세서리, 공명석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 성능을 향상시키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별이 새겨진' 액세서리 장비도 새롭게 추가됐다. ‘힘’과 ‘치명’ 액세서리가 통합되었고 기존 액세서리에 필요했던 세공석 합성 시스템이 제거되어 보다 효율적으로 성장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외에도 여름을 맞아 '해변 전장'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누구나 간단한 규칙의 물풍선 싸움인 ‘해변 전장’을 즐길 수 있으며, 승리 시 이벤트 토큰과 전장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자세한 업데이트 및 이벤트 정보는 ‘테라 어웨이크’ 이벤트 페이지 또는 ‘테라’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