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인기 웹소설 기반 웹툰 다수, 카카오엔터 6월 신작 4선 공개

/ 1
카카오엔터테인먼트 6월 신작 웹툰 4종 (사진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6월 신작 웹툰 4종 (사진제공: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9일, 6월 웹툰 신작 라인업을 발표했다. ‘뉴비 매니지먼트’, ‘갑질하는 영주님’, ‘주인공의 구원자가 될 운명입니다’, ‘빙의자를 위한 특혜’ 등 총 네 작품으로, 인기 웹소설 기반 작품과 인기 작가의 차기작 등 기대작들로 꾸려졌다.

'뉴비 매니지먼트'는 엑소시스트 소재의 판타지 액션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구축한 카카오웹툰 ‘그라티아’ 콤비인 상민-기현 작가의 차기작이다. 캐릭터들이 능력치를 레벨업하는 게임 판타지 설정을 가미한 작품으로, 주인공이 가장 강력한 존재로 거듭나는 일반적인 먼치킨 장르 작품과는 달리 ‘주인공이 다른 영웅을 선택하고 최강자로 거듭나도록 육성한다’는 기발한 발상이 돋보이는 액션 판타지물이다.

'갑질하는 영주님'은 카카오웹툰과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인기 동명 웹소설을 웹툰화한 노블코믹스 작품으로, 이계인과의 전쟁, 마법과 각양각색 몬스터 등이 등장하는 독창적인 세계관을 바탕으로 유니크한 재미를 선사한다. 원작 소설은 속도감 가득한 전개와 주인공이 악인들을 물리쳐 나가는 선명한 권선징악 스토리가 백미인 작품으로, 웹툰에서는 휴머니즘과 시원한 전개에 몰입감 높은 작화까지 더해져 누구나 좋아할 만한 작품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주인공의 구원자가 될 운명입니다'는 ‘검을 든 꽃’ 은소로 작가의 또 다른 소설을 기반으로 한 노블코믹스 작품이다. 작은 소녀가 주체적으로 세상과 자신을 구원해 나가는 이야기로, 가녀린 소녀가 누구보다 당차게 운명을 바꿔나가고 멸망하는 세계와 자신, 그리고 사랑하는 사람을 모두 구원하는 스토리다. 웹툰화되며 캐릭터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스케치와 함께 한층 수려해졌다.

'빙의자를 위한 특혜'는 로맨스 판타지 뼈대와 게임 판타지의 특징인 레벨업 등 요소를 결합한 개성적인 작품이다. 다채로운 설정이 결합한 만큼 로맨스 판타지 특유의 가슴 설레는 사랑 이야기는 물론 시원스러운 액션까지 재미 요소가 풍성하게 이어진다. 신의 세계와 아이템 인벤토리, 다채로운 몬스터, 액션 등 로맨스 판타지 장르에서 그간 보기 어려웠던 내용들을 스토리에 버무려내면서도, 사랑과 구원이라는 로맨스 판타지의 핵심 메시지를 흡인력 있게 풀어내는 수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황현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스토리 사업 부문 대표는 “6월 기대작으로 선정된 신작 네 작품들 모두 탄탄한 스토리와 독창적인 캐릭터, 개성 가득한 세계관이 강점인 판타지 작품들로, 웹툰이 익숙한 국내 독자는 물론 해외 독자들과 웹툰이 낯선 독자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을 것으로 전망한다”며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앞으로도 창작자들과 호흡하며 유수의 웹툰, 웹소설 작품을 발굴, 독자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