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미소녀 마작게임 ‘작혼’ 한국어 공식 지원한다

/ 1
▲ '작혼'이 한국어 번역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진출처: 작혼 공식 트위터)

개인 방송 진행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던 미소녀 마작게임 '작혼'이 공식적으로 한국어 번역을 지원한다.

요스타는 지난 27일, 작혼 공식 트위터를 개설하고 공식 한국어 패치가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작혼은 지난 2018년 홍콩을 시작으로 일본과 북미 등 글로벌에 출시된 미소녀 마작게임이다. 수집물이나 확률형 아이템이 없어 누구나 무과금으로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었으나,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아 어쩔 수 없이 영어나 일본어로 즐기는 유저가 많았다. 그러나 이번 기회에 한국어를 지원하게 되면서 드디어 국내 유저들도 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된 것이다.

작혼은 올해 초 하스스톤 프로게이머 출신 스트리머를 비롯해 각종 개인 방송인들이 콘텐츠로 활용하기 시작하면서 국내에서도 유명해졌다. 홍콩 소재 개발사가 만든 게임임에도 불구하고 중국 마작이 아닌 일본식 마작인 '리치 마작'룰을 적용했으며, 미소녀 캐릭터와 쉬운 설명으로 마작에 문외한인 사람도 비교적 쉽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실제로 각종 트위치 통계 사이트에 따르면 지난 3월 작혼의 트위치 총 누적 시청 시간은 어몽어스를 뛰어넘는 494만 시간에 달한다.

한국어 패치 일정을 비롯해 작혼의 자세한 정보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재오 기자 기사 제보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