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업계 노하우 공유했다

/ 1
▲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 현장 (사진제공: 한국게임미디어협회)

한국게임미디어협회는 지난 23일, 경기창조혁신센터 국제대회의장에서 '대한민국 NFT/블록체인 게임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컨퍼런스는 한국게임미디어협회가 주최하고, 지디넷코리아가 주관했다.

개회사를 통해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이택수 회장은 게임업계가 기술 혁신으로 태동해 비즈니스 혁신으로 성장했고, 모바일게임으로 대세가 넘어갔어도 크게 바뀌지 않은 상황에서 NFT와 블록체인 기술로 또 한 번의 혁신이 예상된다고 이야기했다.

이택수 회장은 "오랜 경력을 가진 협회 소속 매체와 기자들도 이 같은 기술과 혁신,그리고 변화에 주목하고 있다"라며 "우리 매체와 기자들은 NFT와 블록체인 기술이 게임 기술 혁신에 영향을 준다면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비판과 감시의 역할이라는 언론으로서의 당연한 역할도 충실하게 수행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해외 출장 관계로 온라인 화상 연결로 강연에 나선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인터게임 이코노미가 왜 블록체인 게임의 미래일까'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장 대표는 앞으로 모든 게임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할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자사 플랫폼 위믹스와 인터게임 이코노미의 차별점을 밝혔다.

이어서 국민의힘 김영식 의원, 더불어민주당 윤영찬 의원이 축사를 통해 정치권에서도 블록체인 및 NFT 게임산업에 큰 관심을 갖고 있고, 이번 컨퍼런스가 중요한 논의의 장이 될 것이라 이야기했다.

이후에는 국내 주요 게임업계 관계자가 연사로 참여해 블록체인 게임 관련 강연을 진행했다.엑스엘게임즈 최관호 대표는 '게임 생태계에서 블록체인과 NFT의 지속가능성'을 주제로 정부가 더 열린 시선으로 NFT/블록체인 게임을 바라봐야한다고 주장했다. 컴투스플랫폼 이종석 실장은 'C2X: 게임xNFT'을 주제로 자사 플랫폼 C2X 개발 및 서비스 경험과 향후 계획을, 라이징윙스 최수영 PD는 'NFT를 통한 선한 영향력, Animal Lives Matter'를 주제로 자사 동물보호 사회공헌 캠페인 배경과 NFT를 활용한 이유를 전했다.

메타플레넷 신정엽 대표는 'NFT 통합 플랫폼과 P2E 게임의 실제 서비스 사례'를 주제로 콘텐츠 가치 담보와 적정 수익률 제공으로. 게임을 장기간 서비스하는 것에 대한 장점을 자사 프로젝트를 사례로 들어 설명했다. 다음으로 샌드박스네트워크 한장겸 웹3사업 총괄 부사장이 '메타 토이 드래곤즈: NFT에서 메타버스까지'를 주제로 자사가 시도한 방법 공유와 비전 제시를, 엑솔라이민구 사업 개발 매니저는 '글로벌 결제 솔루션, 엑솔라페이먼트 및 NFT 결제 솔루션 소개’를 주제로 유저 결제를 돕는 솔루션이 최선이라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공게임즈 이규탄 실장이 'PlayDapp SDK와 실시간 PvP 야구게임의 만남'을 주제로 게임개발 기간 확보에 이점이 많은 블록체인 플랫폼을 활용하는 방안 소개를, 모노버스 박정호 부사장이 '바이낸스 마켓 플레이스를 활용한 랜덤박스 NFT Sales 및 NFT 자체 Minting 사례'를 주제로 NFT 발행 및 바이낸스 마켓 선정 과정에서 점검해야할 점을,나이팅게일 인터랙티브 활일엽 CPO가 '쉽팜 인 메타랜드– 메타버스에서 양 목장을 경영해야 하는 이유'를 주제로 블록체인 게임 속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한 고민과 해결책, 엔픽셀 김민수 메타본부 실장이 '메타버스 게임과 NFT/P&E의 연결'을 주제로 탈중앙화를 중심으로 한 자사 메타버스 사업 방향을 발표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2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