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PC 불 끈 칼리스토 프로토콜, 콘솔판 문제도 개선하겠다

/ 1
칼리스토 프로토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 칼리스토 프로토콜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칼리스토 프로토콜 제작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Striking Distance Studios)가 콘솔 버전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여러 이슈들을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이것은 3일에 진행된 PC 패치에 이은 후속 조치다.

이번에 발표된 콘솔 패치는 게임 출시 이후 널리 보고된 Xbox 버전에서의 레이 트레이싱 누락 등 성능 저하 및 충돌 문제의 개선을 목표로 하고 있다. 콘솔 버전의 경우 PC판에 비해 버그나 끊김 등 문제가 발생하는 횟수는 적으나, 약속했던 몇 가지 기능들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등의 문제로 비판을 받아 왔다.

개발사는 칼리스토 프로토콜 공식 트위터 계정에 “우리는 유저의 말을 경청하고 업데이트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주 초에 더 많은 개선 사항에 대해 공유할 세부 정보를 갖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광선 추적 그림자가 지원되며 Xbox 시리즈 X에서 수려하게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지난 2일 출시되자마자 PC 버전에서의 불안정한 최적화 문제로 한 차례 지적된 바 있다. 이에 제작진은 하루 만에 긴급 패치를 진행했고, 어느 정도 급한 불은 끈 상태다.


▲ 트위터를 통해 콘솔 버전 개선에 대해 발표했다 (사진출처: 칼리스토 프로토콜 트위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칼리스토 프로토콜 2022년 12월 2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제작사
스트라이킹 디스턴스 스튜디오
게임소개
칼리스토 프로토콜은 2320년 목성의 달 칼리스토에 있는 감옥을 배경으로 한 서바이벌 호러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극강의 보안 시설을 갖춘 감옥을 탈출하며 숨겨진 비밀들을 밝혀내야 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