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은퇴한 카트 황제 문호준, 카트 드리프트 선수로 복귀한다

/ 1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 (사진출처: 문호준 개인 인스타그램)
▲ 카트라이더 황제 문호준 (사진출처: 문호준 개인 인스타그램)

카트라이더 리그의 역사를 쓰고 은퇴했던 문호준을 다시 선수로 볼 수 있을 예정이다.

문호준은 지난 5일, 개인방송을 통해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에서 선수로 복귀한다고 밝혔다. 업로드된 개인 유튜브 영상에는 “은퇴 후 감독 및 구단주로서 팀을 이끌고 우승하는 등 팬들의 도움 아래 할 수 있는 모든 경험을 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영상을 보며 확신이 생겼다”, “역시 선수로서 게임을 즐길 때 더 행복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는 내용들이 담겨있었다.

문호준은 과거 2020년 11월 20일, 개인방송에서 은퇴를 발표하며 10년이 넘는 기간의 선수 생활을 끝마쳤다. 당시 카트라이더의 살아있는 전설이자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최고의 선수였기에, 많은 팬들과 관계자들은 문호준의 은퇴에 아쉬움을 표했다.

은퇴 후 문호준은 한화생명 e스포츠 카트라이더 팀의 감독으로 전향하며 또 다른 경력을 쌓기 시작했다. 감독 부임 첫 해에는 팀전 준우승과 소속 선수의 개인전 우승을 도우며, 지도자로서의 자질도 뛰어나다는 것을 증명했다. 이후에 직접 BLADES라는 이름의 구단을 설립하며 감독 및 구단주로서 팀을 총괄하는 시간을 보내기도 했다.

한편, 팬들은 “우승이고 뭐고 다시 돌아온 게 너무 좋다”, “신이 돌아온다”, “ 문호준의 플레이를 다시 볼 수 있다니 감격스럽다” 등의 반응들을 보이며 그의 새로운 도전에 응원을 남겼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023년 1월 12일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레이싱
제작사
넥슨
게임소개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를 기반으로 한 캐주얼 레이싱 게임이다. PC, 콘솔 등 다양한 기기를 지원하며, 여러 기기 유저가 한데 모여 게임을 즐기는 크로스 플랫폼을 지원한다. 캐주얼한 게임성은 지키되, 개...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3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