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마음 편안한 해저도시 건설, 아쿠아티코 13일 스팀 출시

/ 4
▲ 아쿠아티코 스크린샷 (사진제공: 스팀 공식 페이지)

차분한 마음으로 거대한 해저도시를 건설해가는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스팀 신작이 출시됐다. 기존 도시건설 게임과의 차별화가 다소 부족하지만, 이 장르를 좋아한다면 무난하게 즐기기 좋다는 것이 유저들의 평가다.

도시건설 게임 다수를 퍼블리싱해온 오버시어 게임즈는 지난 13일, 스팀과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심해도시 건설 신작 '아쿠아티코'를 출시했다. 해저에 도시를 세우는 이유는 생존이 불가능할 정도로 지표면이 황폐해졌기 때문이다. 이에 인류는 살아남기 위해 바다로 향했다. 이후 기반시설을 구축하며, 바다에서 채굴한 자원을 토대로 도시를 발전시켜 나간다.

▲ 아쿠아티코 런칭 트레일러 (영상출처: 오버시어 게임즈 공식 유튜브 채널)

플레이어는 단계적으로 도시를 건설할 수 있다. 해저기지는 여러 층으로 구성되며, 하층에는 기반시설과 생산시설을 두고, 돔 형태로 생긴 상층에는 사람들이 살아가는 거주공간을 놔둘 수 있다. 바다에서 수집한 자원을 토대로 기지를 확장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연구트리를 올려 새로운 기지와 건물을 개방할 수 있다. 산소 추출기처럼 생존에 직결된 시설도 있지만 초밥 집처럼 살아가는 사람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요소도 있다.

아쿠아티코는 13일에 출시됐고, 스팀 유저 평점은 리뷰 수 95개에 대체로 긍정적(75%가 긍정적)이다. 아노 1800, 팀버본, 서바이빙 마스,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 등 도시건설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 역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는 의견이다. 다만 기존 도시건설 게임과 차별화가 다소 부족하고, 지상이 황폐화되어 마지막 보루로 해저에 온 인류라는 배경 스토리에 비해 플레이적으로는 치열함이 다소 부족하다는 지적도 있다.

아쿠아티코는 오는 20일까지 스팀에서 10% 할인된 2만 3,4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한국어는 지원하지 않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 간체 등을 지원한다.









▲ 아쿠아티코 스크린샷 (사진출처: 스팀 공식 페이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아쿠아티코 2023년 1월 13일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디지털 리프 게임즈
게임소개
아쿠아티코는 해저 도시건설 게임이다. 지표면이 황폐해져 해저에서 도시를 건설해 살아가는 인류를 다루며 바다에서 채굴한 자원을 토대로 도시를 발전시켜 나간다. 플레이어는 단계적으로 도시를 건설할 수 있다. 해저기지...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