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 출시한 원피스 오디세이의 반응이 괜찮다. 발매일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 있었으며, 유저 평가 또한 호평 중이다. 원피스 오디세이는 원피스 25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원작 만화 기반 턴제 RPG다. 원작에 없던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며, 태풍에 휘말려 수수께끼의 섬 와폴드에 도착하게 된 밀짚모자 해적단의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제작에 참여해, 시나리오 원안부터 설정과 몬스터 디자인 등을 담당했다
▲ 1월 16일 오후 1시 기준 스팀 전세계 최고 판매 제품 TOP10 (자료출처: 스팀)
(국내에서 노출되지 않은 게임표시를 위해 미국 IP로 접속한 순위입니다)
지난 13일 출시한 원피스 오디세이의 반응이 괜찮다. 발매일부터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고 있으며, 유저 평가 또한 호평이 많다. 전작 원피스 월드 시커의 악명을 씻을 수 있을지 기대된다.
원피스 오디세이는 원피스 25주년 기념으로 만들어진 원작 만화 기반 턴제 RPG다. 원작에 없던 오리지널 스토리로 진행되며, 태풍에 휘말려 수수께끼의 섬 와폴드에 도착하게 된 밀짚모자 해적단의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자 오다 에이치로가 제작에 참여해, 시나리오 원안부터 설정과 몬스터 디자인 등을 담당했다.
게임에는 밀짚모자 일행의 추억의 장소가 배경으로 나와 알라바스타, 워터세븐 등 다양한 지역과 그곳에서 만났던 인물들도 다시 볼 수 있다. 또한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 세세한 설정, NPC들의 대사나 개그, 원작 팬들을 위한 오마주와 많은 양의 서브퀘스트 등 미디어믹스 게임답지 않은 분량을 보여준다. 풍부한 콘텐츠로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650명 참여, 85% 긍정적)’을 기록하고 있어 원작 팬이라면 해볼 만한 작품으로 추천되고 있다. 이는 스타일은 다르지만 같은 오픈 월드 장르인 원피스 월드 시커에 대한 평가가 좋지 않아 대비되고 있다.
▲ 원피스 오디세이 출시 트레일러 (영상 출처: 반다이 남코 공식 유튜브 채널)
▲ 원피스 오디세이 스크린샷 (사진 출처: 게임 스팀 페이지)
다만, 캐릭터 이동속도가 매우 느려 게임 전체의 진행이 늘어진다는 부분이 단점으로 지적되고 있다. 여기에 턴제 전투 시스템으로 인해 원작의 빠른 액션을 살리지 못했다며 아쉽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다.
그 외에는 포르자 호라이즌 5가 세일과 함께 5위에 올랐으며, NBA 2K23 또한 65% 할인으로 6위를 차지했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구스 구스 덕의 상승세가 주춤하며 도타 2에게 2위 자리를 내줬다. 엘든 링은 동시접속자 9만 7,376명으로 3단계 오른 13위를 기록했으며, 발하임 또한 9만 142명으로 2만 명 이상 증가해 15위에 올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