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6,94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3,660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HBO에서 드라마로 제작된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방영 시작과 함께 엄청난 반응을 불러오고 있다. 이와 함께 스팀으로 출시될 원작 게임 또한 게이머에게 주목받고 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파트 1 PC 버전이 스팀 상점에 모습을 보인 건 지난 12월 9일로, 개발사 너티독이 더 게임 어워드에서 PC 버전 출시일을 공개와 함께 등록됐다. 지난 15일부터 HBO 맥스를 통해 게임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가 방영을 시작했는데, 이틀 만에 1,000만 명 이상의 시청자 수를 기록해 흥행에 성공했다. 원작 리메이크 게임 또한 출시일이 아직 남았지만 다시금 주목받기 시작했다.
게임은 지난 2013년 PS3로 출시된 것을 PS5 버전에 맞게 리메이크했다. 4K 해상도와 60 프레임을 지원하고, 아트와 캐릭터 모델, 전투와 AI를 개선했다. 다만, 이미 한 번 PS4로 리마스터된 적이 있는 작품을 큰 변경점 없이 다시 7만 9,800원에 판매했다는 이유로 비판받은 바 있다.


스팀 버전의 가격은 5만 8,800원으로 PS5 버전보단 조금 저렴하며, 뛰어난 퀄리티의 작품을 PC 유저들도 즐길 수 있는 부분은 긍정적이다. 출시일은 3월 4일이며, 너티독은 출시일이 더 가까워지면 PC 사양과 구체적인 개선점을 소개할 예정이다.
한편, 스팀 전 세계 최고 판매 제품에서는 페르소나3 포터블 PC 버전이 출시되어 2위를 차지했다. 여기에 GTA 트릴로지 데피니티브 에디션도 출시와 함께 8위에 올랐지만, 초기 유저 평가는 복합적이다. 그리고 레인 월드가 새 캐릭터가 포함된 DLC를 출시하며 본편이 9위에 올랐다.

일 최고 동시접속자 TOP 20에서는 러스트 동시접속자 수가 12만 4,418명까지 증가해 7위로 상승했다. 팀 포트리스 2 또한 10만 1,764명으로 약 2만 명가량 증가해 11위에 올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에 대한 흥미와 애정을 기사에 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parkjh@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AI야 소녀를 그려줘] 사이버펑크 2077에서 전투하는 소녀
- 오락실 사탕뽑기 게임 스위트랜드, 불법입니다
- [이구동성] 게임업계 불황, 마침내 폭발
-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 출시 9개월 만에 서비스 종료 결정
- [오늘의 스팀] 3명이 만든 국산 그린 헬? 인디 신작 '뉴 던'
- [오늘의 스팀] 데메크+네크로댄서? 하이파이 러쉬 ‘압긍’ 등극
- [겜ㅊㅊ] '회색도시' 종료 아쉽다면, 추리 어드벤처 군상극 5선
- [오늘의 스팀] 몰락인가? 동접 10만 명 깨진 모던 워페어 2
- [매장탐방] 포스포큰의 아쉬움, 데드 스페이스가 달랬다
- 스팀 넥스트 페스트에서 체험 가능한 국산 인디게임 기대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