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9,6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7,249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팬들에게 충격적인 소식이 전해졌다. LCK 1,2번 시드로 MSI에 출전한 젠지와 T1이 중국 팀들에 패하며 탈락의 고배를 마신 것이다. 이로서 MSI 결승전은 중국 내전으로 확정됐다.
올해 MSI에서 한국 팀은 중국 팀을 상대로 한 번도 이기지 못했다. 지난 18일에 T1이 중국 징동 게이밍(이하 JDG)에 2 대 3으로 석패했고, 19일에는 젠지가 중국 비리비리 게이밍(이하 BLG)에 0 대 3으로 패하며, 단 한 세트도 빼앗지 못하고 무력하게 MSI에서 탈락했다.
이어서 21일 열린 경기에서 T1이 BLG에 1 대 3으로 무너지며, 한국 팀은 이번 MSI에서 모두 탈락했다. 이번 주말 열린 경기에 대해 국내 팬들은 젠지와 T1 모두 전반적인 경기력, 챔피언 사용 폭 등에서 아쉬운 면모가 드러났다고 말했다.
이로서 올해 MSI 우승국은 일치감치 중국으로 결정됐고, 21일 저녁 8시부터 우승팀을 가리는 결승전이 열린다. 결승엔 중국 LPL을 대표하는 JDG와 BLG가 출전하며, 지난 14일에 진행된 MSI 경기에서는 JDG가 BLG를 3 대 0으로 이겼던 경험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초심을 잃지 말자. 하나하나 꼼꼼하게.risell@gamemeca.com
에 달린 기사 '댓글 개' 입니다.
- 파라와 바티스트도 성소수자, 오버워치 2 단편 소설 공개
- 시각장애인도 플레이 가능, 미로 탈출 게임 스팀에 나온다
- 언리얼 5로 만든 극사실적 대자연, 사운드 오브 네이처 공개
- 철권 8 베타테스트 곧? 스팀 페이지 잠시 공개
- "주요 게임 인기도 높지 않아" 공정위 MS-액블 인수 승인
- 스팀 출시된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 2 '대체로 부정적' 이유는?
- 하늘섬 생존 게임 ‘솔라펑크’ 킥스타터 목표액 하루 만에 달성
- 우주정거장의 잔혹한 비밀 밝히는 픽셀 어드벤처 신작 공개
- [매장탐방] "왕눈 주세요!" 닌텐도 매장 예상보다 더 북적
- "훌륭한 입문작" 스트리트 파이터 6 메타크리틱 93점 극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