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오버워치 2 개발자 “신캐 ‘벤처’는 논바이너리”

/ 2
오버워치 2 개발자가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신규 영웅 ‘벤처’의 성별이 논바이너리라고 밝혔다. 논바이너리는 기존 이분법적 젠더 구분을 거부하는 성 정체성을 가진 사람을 지칭하는 표현이며, 이들을 지칭할 때는 ‘그/그녀’가 아닌 ‘그들(they)’을 사용한다. 오버워치 2 테크니컬 아티스트 아나 마르티네즈(Ana Martinez)는 개인 트위터(X)를 통해 벤처가 논바이너리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벤처 공식 이미지 (사진 출처: 오버워치 공식 트위터)
▲ 벤처 공식 이미지 (사진 출처: 오버워치 공식 트위터)

오버워치 2 개발자가 블리즈컨에서 공개된 신규 영웅 ‘벤처’의 성별이 논바이너리라고 밝혔다. 논바이너리는 기존 이분법적 젠더 구분을 거부하는 성 정체성을 가진 사람을 의미하며, 이들을 지칭할 때는 ‘그/그녀’가 아닌 ‘그들(they)’을 사용한다.

오버워치 2 테크니컬 아티스트 아나 마르티네즈(Ana Martinez)는 개인 트위터(X)를 통해 벤처가 논바이너리 캐릭터라고 설명했다. 일부 유저들이 새롭게 공개된 두 캐릭터의 배경에 대해 질문하자, 아나는 국적이나 별명 등 세부사항을 밝힐 수는 없다고 답변했다. 다만 벤처의 인칭 대명사에 대해서는 ‘그들(they/them)’이라고 지칭해야 한다고 답변했다.

오버워치 2 테크니컬 아티스트 아나 마르티네즈 트위터 (자료 출처: 아나 마르티네즈 트위터)
▲ 오버워치 2 테크니컬 아티스트 아나 마르티네즈 트위터 (자료 출처: 아나 마르티네즈 트위터)

만약 해당 설정을 유지한 채 출시되면, 벤처는 오버워치 2 최초의 논바이너리 캐릭터가 된다. 오버워치에 지금까지 공개된 성소수자 캐릭터는 솔져, 트레이서, 파라, 바티스트, 라이프위버가 있다. 이들 중 논바이너리는 없었다.

오버워치 공식 포럼에서는 벌써부터 해당 캐릭터를 두고 갑론을박이 펼쳐지고 있다. 다만 솔저나 파라, 트레이서처럼 기존 캐릭터들에 성 정체성 설정을 추가한 것이 아니기에 부정적 의견은 ‘배경 스토리도 제대로 공개되지 않았는데 성별만 강조하는 이유가 뭐냐’ 정도에 그치고 있다. 그 밖에 의견으로는 성별은 중요하지 않으며, 벤처가 든 드릴과 공격 방식만이 궁금하다는 반응도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오버워치(오버워치 2) 2022년 10월 5일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FP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오버워치'는 게임 제목에서 ‘2’를 떼고 다시 ‘오버워치’로 돌아간다. 신규 영웅을 꾸준히 선보이며, 1년 단위로 전개되는 스토리도 재개한다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