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심즈 대항마, 인생시뮬 ‘파라라이브’ 신규 영상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2,20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 통합 4,278 View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파라라이브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X 계정)
▲ 파라라이브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X 계정)

심즈 시리즈의 경쟁작으로 거론되는 ‘파라라이브(Paralives)’가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파라라이브는 알렉스 마세(Alex Massé)를 필두로 개발 중인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지난 2019년 첫 공개 이후 많은 사람들이 심즈 시리즈 대항마로 꼽았다. 특히 심즈보다 높은 건축 자유도, 보다 세부적인 커스터마이징 요소로 주목을 받았다.

공개된 플레이 영상에서는 전반적인 인게임 콘텐츠가 담겼다. 성격 커스터마이징, 직업 시스템, 새로운 친구나 그룹을 만드는 커뮤니티 등 다양한 분야를 보여준다. 이에 더해 3가지 대화 카드 중 하나를 고르는 방식의 상호작용 시스템을 선보였다. 영상 후반부에는 2025년 앞서해보기 출시 소식도 공개됐다.

유저들은 전반적으로 기대된다는 반응이다. ‘이게 우리가 원하던 게임이다’, ‘커뮤니티 방식이 맘에 든다’ 등 긍정적인 의견을 남겼다. 다만 한편으로는 ‘2025년 출시는 너무 늦는 것 아니냐’, ‘다른 게임들과의 차별점을 모르겠다’ 등 우려의 목소리를 내비쳤다.
 
원하는 성격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 원하는 성격으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직업 레벨이 올라가면 여러 부가 효과가 생긴다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 직업 레벨이 올라가면 여러 부가 효과가 생긴다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대화는 3개의 카드가 제시된다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 대화는 3개의 카드가 제시된다 (사진출처: 파라라이브 공식 유튜브 계정 갈무리)

파라라이브는 오는 2025년 PC(스팀)에서 앞서해보기로 출시되며, 한국어 지원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올해는 심즈 경쟁작으로 불리는 인생 시뮬레이션 신작이 다수 몰려올 예정이다. 오는 6월 앞서 해보기를 시작하는 라이프 바이 유를 선두로 인조이, 비바랜드 등이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시뮬레이션
제작사
알렉스 마세
게임소개
'패럴라이브'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거주하는 1인 개발자 알렉스 마세(Alex Massé)가 만들고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오픈월드로 구현한 살기 좋은 마을의 주민이 된다. 나만의 캐릭터를 ... 자세히
에 달린 기사 '댓글 ' 입니다.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