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김용하 PD가 'AI 시대 미소녀 게임 개발'에 대해 강연한다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77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 포스터 (사진제공: 젬블로컴퍼니)

젬블로컴퍼니는 오는 7월 24일 오후 1시, 서울 송파구 한성백제박물관 한성백제홀에서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오픈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주최하고, 젬블로컴퍼니가 주관하는 창의인재동반사업 일환으로 마련됐다. 젬블로컴퍼니는 2020년부터 5년째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올해는 디지털·아날로그 게임 분야 창작자에게 멘토링과 사업화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특강은 게임 기획과 개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로 꾸며진다. 게임업계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연사 3인이 강연에 나선다.

먼저 넥슨게임즈 김용하 이사는 'AI 시대의 미소녀 게임 개발'을 주제로, 기술 변화 속에서 캐릭터성과 스토리텔링을 중심으로 한 개발 노하우를 공유한다. 

에디트게임즈 정우신 팀장은 '보다 쉬운 게임 풀이'를 주제로, 장르에 관계없이 놓치기 쉬운 게임의 재미 요소를 어떻게 발견하고 설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전한다. 

젬블로컴퍼니 오준원 대표는 'TCG 개발 도전기'를 통해 보드게임에서 TCG까지 자사 IP 확장 과정을 소개하며, 아날로그 게임 개발의 현실적인 도전과 전략을 공유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강연자 3명이 현재 서비스 중인 IP의 굿즈를 추첨하여 증정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총 200만 원 상당의 규모의 경품이 증정되며, 추첨은 강연 시간 전반에 걸쳐 진행된다. 

젬블로컴퍼니는 "이번 오픈특강이 게임 창작자들과 예비 개발자들에게 실질적인 영감을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업계 실무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나눌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오픈특강은 게임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현재 링크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있고, 현장 접수도 병행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