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출범 "부산 e스포츠 허브로"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47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출범식 (사진제공: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출범식 (사진제공: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한국 AI 스마트 체육 미래 포럼’이 지난 23일, 부산교육대학교 참빛극장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삼 전 문화부 차관, 이재홍 한국게임정책학회 학회장 등이 참석하고, 김석준 부산시 교육감, 김상욱 더불어민주당 의원 등이 축하 영상을 보냈다.

포럼 공동대표를 맡은 이재성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위원장은 “국정과제를 실현하여 부산을 e스포츠 수도로 만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해나가고, 부산이 만들고 세계가 즐기는 K-스마트 체육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다른 공동대표인 전제철 부산교대 총장 후보자는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e체육의 표준을 제시하고, K-스마트 체육 시대를 여는 교원 양성의 허브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포럼은 ‘인공지능 시대, e스포츠와 교육이 열어가는 새로운 스마트 체육의 미래’를 주제로, e스포츠를 생활체육과 융합한 ‘e체육’ 개념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전 국민이 참여하는 ‘국민 스마트 체육’ 시대를 열겠다고 선언했으며,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신체와 정신의 동시 성장을 도모하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한 실행 전략으로 부산교대와 산업계의 산학협력을 통해 개발된 콘텐츠를 해외에 수출해 ‘글로벌 최초 K-스마트 체육’을 주도하겠다는 청사진을 제시했다. 포럼은 오는 11월 지스타 기간에 벡스코에서 창립 세미나를 개최할 예정이다.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출범식 (사진제공: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출범식에서 연설하는 이재성(좌), 전제철(우) 공동대표 (사진제공: 한국AI 스마트체육 미래포럼)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